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불고기에 볶음밥까지 먹고 싶다면? 구워삶기로
상태바
[푸드평가] 매콤한 국물이 일품인 불고기에 볶음밥까지 먹고 싶다면? 구워삶기로
  • 주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20.01.0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콤 불고기에 마요네즈를 곁들여 깻잎에 싸 먹는 맛이 일품
구워삶기 매콤불고기
구워삶기 매콤불고기

[소비라이프/주현진 인턴기자] 부산 곳곳에 체인점을 두고 있는 구워삶기는 매콤한 국물에 오징어와 불고기와 각종 재료가 어우러진 국물 요리이다. 매콤한 국물떡볶이식으로 되어 있어 입맛이 없을 때 입맛을 돋울 수 있어 인기이다. 한창 식사 시간에는 웨이팅도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구워삶기의 메뉴판에는 사리를 제외하고는 ‘93매콤불고기’라는 단일 메뉴만 적혀 있어 메뉴에 대한 사장님의 자부심을 엿볼 수 있다. 인원수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으며 고기나 당면만두튀김, 물만두튀김, 새우만두튀김 등 사이드 메뉴 선택이 가능하다. 만두튀김과 볶음밥을 먹을 경우 세트 메뉴를 이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메뉴를 주문하면 오래지 않아 밑반찬과 삶은 계란 등이 준비된다. 오징어가 썰어져 있어 먹음직스러운 매콤불고기가 등장하고 직원에게서 먹는 방법에 관해 설명을 듣고 난 후, 조금만 기다리면 입안 가득 퍼지는 감칠맛을 맛볼 수 있다.

매콤불고기는 매운맛의 정도를 다르게 선택할 수 있으며 매콤한 맛은 매운 것을 그리 즐기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정도로 크게 자극적이지 않다. 불고기와 홍합, 오징어, 콩나물, 떡, 당면 등을 건져 먹을 수도 있고, 준비된 깻잎에 불고기를 한 점 올리고 마요네즈를 곁들여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이다. 

끓일수록 국물이 졸아들지만, 국물 요리에서 포기할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볶음밥일 것이다. 적당히 배를 채운 후 볶음밥을 주문하면 계란과 김, 치즈로 만들어주는 볶음밥을 맛볼 수 있다.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기 때문에 꼭 먹어볼 것을 권한다. 사실 전골이나 국물 요리는 한국인의 오랜 사랑을 받아온 요리기 때문에 특별한 맛은 없지만, 안전한 선택을 하고 싶다면 이만한 것도 없다는 생각이 든다.

구워삶기는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체인점이 있으며 마산, 울산, 대구, 구미 등에도 지점이 있다. 방문하고 싶다면 미리 인터넷에 지점이 있는지 검색한 후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