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 동물관리사가 되어보세요!
상태바
반려 동물관리사가 되어보세요!
  • 성주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07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에는 5조8000억 원으로 시장규모 예측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성주현 소비자기자] 최근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을 치유해주거나 반려견을 통한 반려인의 힐링을 주제로 하는 방송 프로그램이 꾸준한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더 나아가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해외여행을 주제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기획되기도 하였다.

유튜브의 산업이 확대되면서 펫튜브의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다. 이러한 펫튜브를 통해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지만 키울 수 없는 반려인의 대리만족을 증진해주는 것으로 보인다. 

반려동물 산업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는 분야 중 하나에 속한다. 최근 동물보호법 개정, 보험, 데이케어, 펫택시 등 빠르게 변화하는 모습을 통해서 반려동물 전성시대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펫푸드, 펫테그, 펫리빙, 펫금융, 펫플레이 등과 같이 새롭게 생겨나는 반려동물 관련 비즈니스 트렌드 역시 산업의 다양성과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하나의 지표가 될 수 있다. 

이처럼 커지는 반려동물 산업에 관심이 있다면 반려동물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려 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여 수입 검역 과정, 동물 학대방지 및 사후관리, 위탁관리사업 및 시터, 교육 훈련, 위생관리, 반려동물 보호 산업, 반려동물 장례산업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 가능한 반려동물의 전문가를 의미한다. 

해당 자격증은 한국자격교육협회나 한국자격증정보원에서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