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평가] 텐동 요리 맛보려면 '나이스샤워'
상태바
[푸드평가] 텐동 요리 맛보려면 '나이스샤워'
  • 이나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0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지, 김, 계란 다양한 재료를 느끼하지 않게 튀긴 샤워텐동

[소비라이프/이나영 소비자기자] 경북대 북문에 있는 '나이스샤워'는 일본 가정식 맛집으로 텐동을 대표 메뉴로 판매하고 있다. 텐동이 예능 프로 '골목식당'을 통해 유명해진 뒤 텐동집이 여기저기 생기기 시작했는데 '나이스 샤워' 역시 그중 하나이다. 텐동은 그릇에 얕게 담긴 밥 위에 여러 종류의 튀김을 올린 덮밥 요리이다. 새우, 가지, 김, 연근 등 다양한 튀김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나이스샤워는 구석에 위치해 있지만 유동인구가 많은 북문에서 비교적 조용한 장소이다. 건물의 한 면을 아예 큰 유리창으로 뚫어놔 가게 내부가 넓지 않지만 갑갑하지 않고 나무 목재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안정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나이스샤워에서는 텐동 외에도 소바, 파스타, 스테이크, 돈가스, 우동 등 많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지만 가장 대표 메뉴인 텐동을 시켰다. 텐동은 가장 기본 메뉴인 샤워 텐동, 새우튀김이 메인으로 들어간 에비 텐동, 빅 사이즈인 스페셜 텐동 세가지 메뉴가 있다.

샤워 텐동은 새우 2개, 가지, 연근, 김, 꽈리고추, 달걀로 구성되어있다. 튀김이 겹쳐있어서 눅눅해지지 않게 미리 앞접시에 옮기고 밑에 깔린 밥을 간장소스에 섞어서 튀김과 같이 먹으면 된다. 달걀튀김은 온센타마고라고도 하며 안을 익히지 않은 상태에서 겉만 살짝 튀기는 방식으로 만들어진다. 다른 튀김들 모두 특색있지만 달걀튀김은 부드럽고 개성 있는 맛이다. 

색다른 튀김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나이스 샤워는 월~금 정오부터 오전 2시까지 영업한다.

Tag
#텐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