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문화를 담은 이태원 지구촌 축제
상태바
세계 문화를 담은 이태원 지구촌 축제
  • 설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0.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가을 축제 시즌 시작

[소비라이프/설지영 소비자기자] 지난 5일 여의도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서울 세계 불꽃 축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가을 축제 시즌이 시작됐다.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간 이태원에서는 세계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지구촌 축제가 열린다. 2002년 처음 개최된 이태원 지구촌 축제는 한국 전통문화와 이색적인 외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서울의 대표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축제 기간에는 이태원로와 보광로 일대를 전면 차량 통제하고 공연 무대, DJ박스, 한국·세계음식 존, 세계풍물관을 설치해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축제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지구촌 퍼레이드는 한강진역부터 녹사평역까지 1.4㎞를 행진하며 유네스코 국제무예 시범단, 베트남 전통공연단, 태권도 공연단, 세계민속의상팀 퍼레이드, 광주 칠석동 고싸움 등을 선보인다.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이태원 지역 특성에 맞게 다양한 세계 음식도 즐길 수 있다. 이태원 일대 유명 식당 57곳이 참여하여 통제된 거리에서 가게를 운영하는데 평소 먹어볼 수 없었던 이국적인 음식과 음료를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또한, 젊은 관광객들을 위하여 오후 2시부터 10시까지 해밀톤 호텔 앞에서 DJ 파티를 선보인다. 클럽으로 유명한 이태원 밤거리에서 줄리안, DJ bruce, DJ myo, DJ superrevolt 등 지역 대표 DJ들과 뜨거운 밤을 보낼 수 있다. 

더불어, 보광로 앤틱가구 거리에서는 상인들이 준비한 버스킹, 벼룩시장, 경매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주말은 이태원에서 다양한 세계 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지구촌 축제를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