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해양수산부, 여름철 해양안전 지키기 나서...
상태바
해양수산부, 여름철 해양안전 지키기 나서...
  • 박은주
  • 승인 2013.06.03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박, 레저, 해수욕장 등에 대한 종합 안전대책 수립 !
해양수산부(장관 윤진숙)는 여름철 바다 이용객 증가에 대비하여 국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바다 이용을 위해 ‘여름철 해양안전 종합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수부는 이를 위해 지방해양항만청, 해경청, 해운조합, 선박안전기술공단, 한국선급 등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여객선, 여객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일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어선-상선 충돌 등 선박사고 방지를 위해 해상종사자에 대한 현장 안전교육과 레이더 등 선박 항해장비에 대한 점검을 시행하며, 지자체 및 해양경찰청 등의 가용 선박을 이용하여 항법위반, 불법어로, 음주운항 등 교통질서 위반 행위를 집중 단속할 계획이다.
  
피서객이 몰리는 해수욕장의 안전을 위해 소방방재청, 해경청 등 관계기관과의 협업체제를 구축하고, 물놀이 안전 구조대 배치, 이안류 등 해류․기상정보 전파체제 구축 및 해파리 유입 방지 등에 대한 대책을 수립․시행할 계획이며, 해안 사고방지를 위해 위험 경고 표지판, 구명부환 등 안전시설 설치상태를 사전에 점검하고 지역별로 민․관 합동 순찰대를 운영한다. 
 
해수부 관계자는 즐거운 바다이용을 위해 기본 안전수칙의 준수는 필수라고 하면서 “바다에서 낚시를 하거나, 해수욕장에서 수영을 할 때, 요트․보트 등 수상 해양레저 활동을 할 때에는 구명동의를 꼭 착용하고, 너울성 파도가 있는 경우에는 방파제․갯바위에 가깝게 가지 말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