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버스여행 하고싶다면,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어때?
상태바
버스여행 하고싶다면,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어때?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10.0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나이에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프리패스 티켓
출처 : Unsplash
출처 : Unsplash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기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내일로 패스’처럼 고속버스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고속버스 프리패스’가 있다.

프리미엄을 제외한 우등, 일반 고속을 무제한으로 탑승할 수 있다. 고속버스 프리패스의 가격은 4일권 75,000원, 5일권 110,000원, 7일권 130,000원으로 ‘내일로 패스’보다는 상대적으로 가격이 높은 편이다.

가격이 비싸지만, 코스를 잘 짜면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다. 일반버스와 우등버스 모두 이용 가능하니 사람이 없는 시간대에는 우등버스를 이용하고, 매진일 경우 일반 고속버스를 타면 된다. 검표할 수도 있으니 모바일 앱과 신분증은 항상 챙겨두는 것이 좋다.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내일로 패스와는 다르게 좌석을 예매할 수 있다. 구매 당일부터 예매가 가능하지만, 구매한 당일 날 출발 차량은 예매가 불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버스업체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 하지만, 구매 사용 기간 내에 동일 노선에 대해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다. 즉, 전 노선 왕복 1번 사용 가능하다는 뜻이다. 특히, 동대구와 서대구, 김해와 장유는 같은 터미널로 인식하기 때문에 중복 사용으로 처리되니 유의해야 한다.

고속버스 프리패스는 코버스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회원 가입 후 예매가 가능하며 신용카드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