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제로페이는 이벤트 진행 중, 효과 거둘 수 있을까?
상태바
제로페이는 이벤트 진행 중, 효과 거둘 수 있을까?
  • 주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19.09.3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편의점과 이마트,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금액 5% 리워드 이벤트 진행
출처 : 제로페이
출처 : 제로페이

[소비라이프/주현진 인턴기자] 제로페이가 현재 전국 모든 편의점과 이마트,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사용 시 결제 금액의 5%를 리워드해 주는 이벤트 중이다. 부산에서는 모든 편의점과 이마트에서 사용 시 14%를 적립해준다.

시행 초창기에는 가맹점과 소비자 유치 부족, 복잡한 사용법, 홍보 부족 등의 문제로 반응이 좋지 않았고 개선할 점이 많았다. 최근에는 각종 적립 할인 이벤트, 편리해진 사용법으로 조금씩 홍보 효과를 거두는 중이다.

하지만4, 성공적이라고 하기에는 아직 부족하다. 활발한 이벤트, 다양한 할인 등으로 시민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서울시는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제로페이 활성화 방안을 위한 온라인 토론을 ‘민주주의 서울’에서 10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제로페이는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와 같은 QR결제의 대세로 정부에서도 민관이 협력해 만든 간편결제 서비스다. QR코드를 찍으면 소비자 계좌에서 판매자의 계좌로 입금되는 방식으로 기존의 은행 앱을 사용하면 된다. 제로페이를 이용하면 소상공인은 가맹점 수수료 부담이 줄어들고 소비자는 40% 소득공제와 공공시설 이용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