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차이는?
상태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차이는?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09.25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활동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
사진 : 다양한 유산균
사진 : 다양한 유산균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우리 몸의 면역기관 중 하나인 장은 장내에 분포한 균에 따라 면역력이 달라진다. 장내에 유해균 대신 유익균이 많은 수록 면역력이 높아지는데, 장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 우리는 식이섬유와 함께 유산균을 복용한다.

장에 좋은 유산균을 고르려고 검색하다 보면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보게 된다. 이름이 유사해 종류가 같은 유산균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은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로 복합 탄수화물 프락토올리고당을 말한다. 프로바이오틱스가 활동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유산균을 고를 때는 프로바이오틱스에 어떤 균주가 들어있는지와 균이 얼마나 보장되는지가 중요하다. 균주가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며, 균주의 효과에 따라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식약처의 검증으로 균이 장까지 얼마나 살아서 도착하는지를 보장하는 보장 균의 수도 체크해야 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함량이 성인 기준으로 1일에 8,000mg 이상인 것으로 골라야 한다. 유산균의 먹이를 함께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되지만, 반드시 같이 먹어야 하는 것은 아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는 열과 온도에 약하기 때문에 되도록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