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타인을 존중합시다. Respect!’ 로 핫한 부산광역시 교육청 유튜브
상태바
‘타인을 존중합시다. Respect!’ 로 핫한 부산광역시 교육청 유튜브
  • 주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19.09.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친근한 모습으로 유명세
출처 : 부산광역시 교육청 유튜브
출처 : 부산광역시 교육청 유튜브

[소비라이프/주현진 인턴기자] 유쾌한 충주시 공무원 유튜브에 이어 부산광역시 교육청 유튜브도 핫한 영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부산광역시 교육청 공식 유튜브에 올라온 ‘존중합시다, 리스펙!’ 영상이다. 영상에서는 김석준 교육감이 강렬한 비트와 함께 ’존중합시다.’, ‘리스펙’이라는 문구를 외치는 모습이 반복된다.

김석준 교육감은 유튜브를 통해 기존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친근한 모습으로 다가와 학생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입소문을 타면서 여러 커뮤니티뿐만 아니라 전국의 공식 지자체 유튜브들이 방문해 댓글을 달면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비트와 함께 반복되는 음악이 랩과 같아서 ‘수능 금지곡 영상’으로도 유명해졌다.

한 네티즌은 “평범한 교육 영상으로 만들었으면 100명도 제대로 안봤을걸 기획 과감하게 잘해서 36만 명이나 보게 만들었네. 잘했다.”며 칭찬의 댓글을 남겼다. 영상이 인기가 많아지면서 원본 영상도 공개해달라는 네티즌들의 요구가 속출하고 있다.

‘존중’이라는 단어로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만든 영상은 우리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다. 교육감과 교육청은 지루하고 재미없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재미있는 영상을 통해서도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점은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