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관리가 힘든 당신을 위하여
상태바
시간관리가 힘든 당신을 위하여
  • 홍석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11.11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케줄 관리 앱으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보자

[소비라이프/홍석현 소비자기자] 현대인들은 많은 업무량으로 일정 관리의 어려움을 호소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스케줄 관리 앱이다.

 

에브리 타임

대학생들의 즐거운 캠퍼스라이프를 보조하는 앱이다. 시간표를 작성하고, 수업 일정 및 할 일을 등록해 스케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학점 계산기를 이용해 간편하게 학업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학식 메뉴, 도서관 정보, 셔틀버스 시간표 등 학교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며, 학교 인증을 거치면 익명 커뮤니티에서 같은 학교 학생들과 활발하게 의견을 교류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강의평가’ 메뉴 등을 통해 궁금했던 강의에 대한 솔직한 평가를 들을 수 있어 더욱 만족스러운 강의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대학교 친구들끼리 서로 에브리타임에서 친구를 맺어 서로의 시간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교내 사이버 게시판을 통해서 같은 학교 학생들과 서로 소통 할 수도 있다.

사진출처: 에브리타임 앱
사진출처: 에브리타임 앱

Wunderlist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일정관리 애플리케이션 ‘운더리스트’는 무료 앱이지만 유용한 기능들을 지원해 이용자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개인 일정뿐만 아니라 누군가 공동으로 해야 할 일들을 리스트로 만들어 공유한 후 각자 맡은 일들을 지워 나가며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기에 적합해 회사에서도 팀별로 많이 사용하며, 해야 할 일들을 구조화해서 체계적으로 나눌 수 있어 일정 관리가 편안하다.

 

Any.do

만능 일정관리 앱 애니두는 심플한 디자인에 좋은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할 일 등록과 마감일 및 미리 알림 설정, 반복 설정 등 기본 기능이 충실하며, 분야에 따라 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고, 세부적 하위 할 일을 만들어 관리할 수도 있다. 또한, 일을 다른 친구에게 맡길 수도 있으며, 해야 할 일에 코멘트를 달며 소통도 할 수 있는 스마트함까지 갖추고 있다. 하지만 기능에 따라 유료지원 되는 부분도 있어 약간은 불편할 수도 있다.

사진출처: Any.do 앱
사진출처: Any.do 앱

타임파이 캘린더

달력, 일정관리, 위젯, 플래너 타임파이 캘린더 앱은 개인 일정과 함께 그룹 일정도 관리할 수 있는 크루 기능을 결합해 단체 모임을 쉽게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앱을 다운받은 후 시계를 터치해 시간을 입력하고 제목을 넣으면 일정 입력이 끝나며, 하루 중 일정을 진행하는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어린 시절 방학 때마다 그리던 생활계획표랑 비슷해 이용이 편리하며, 단체 모임 일정을 잡을 경우 다른 멤버들이 설정해놓은 개인 스케줄을 피해 모두가 가능한 시간에 약속을 잡아준다.

 

썸데이

개인의 일정관리를 넘어 여러 공연이나 시험 등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일정관리 앱 썸데이는 문화생활 등 궁금한 일정이 생길 때 포털 검색을 하지 않아도 앱을 통해 일자 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무려 12개의 주제별 일정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변경된 일정은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며, sns공유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자신의 일정도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라 할 수 있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