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휴일에 찾아온 질병, 당황하지 마세요
상태바
휴일에 찾아온 질병, 당황하지 마세요
  • 주현진 인턴기자
  • 승인 2019.09.1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소나 위치로 휴일 의료 기관 검색할 수 있어

[소비라이프/주현진 인턴기자] 긴 연휴가 끝나고 가장 붐비는 곳 중 하나는 병원이다. 연휴 기간 문을 닫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평일까지 기다리다가 자칫 병을 키울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비상진료를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찾아가는 것이 좋다. 

휴일이나 명절 연휴에 문을 여는 병원을 쉽게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가 있어 소개한다.

출처 : 응급의료포털 '명절연휴 문 여는 병원 및 약국 검색'페이지
출처 : 응급의료포털 '명절연휴 문 여는 병원 및 약국 검색'페이지

명절에 문을 여는 비상 병원과 약국은 응급의료포털(https://www.e-gen.or.kr/egen/holiday_medical.do)을 통해 검색할 수 있다. 주소를 검색하여 알아내는 방법과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찾는 방법 두 가지가 있다. 주소를 검색하는 경우 시도/ 구군/ 동의 순으로 선택하면 된다.

의료 기관은 상급종합병원부터 보건소, 요양병원, 한의원 등을 검색할 수 있으며 약국도 검색할 수 있다. 의료 기관 및 진료 과목, 진료일을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운영기관의 체크 박스를 선택하면 현재 운영 중인 기관이 나타난다.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의료 기관 정보를 알아낼 수도 있다. 위치를 선택한 후 반경 1km 혹은 3km를 선택하면 주변에 있는 의료 기관들이 지도에 나타난다. 마찬가지로 의료 기관 및 진료 과목, 진료일, 현재 운영기관을 선택해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지도 방식은 인접한 지역의 의료 기관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구와 구의 경계에 사는 시민들에게도 유용하다. 

인터넷뿐 아니라 119 또는 129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며, 운영 중인 기관을 확인하였더라도 한 번 더 전화로 진료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휴일 약국 정보는 휴일지킴이약국(www.pharm114.or.kr)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