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청주시,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청주시,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개최
  • 양희선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9.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청주대서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열려
출처: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출처: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소비라이프/양희선 소비자기자] 오늘부터 9월 22일까지, 충청북도 청주시의 청주대학교 일원에서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은 중국 유학생들에게 다양한 한류체험 및 취업박람회 등을 제공함으로써 장기적인 관점에서 한·중의 원만한 교류를 도모하는 화합의 축제이다. 이번 9회 페스티벌에서는 특별히 ‘親(친)한·중이 만나, 通(통)통하니, 知(지)하나 되다’를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중국과의 화합을 강조하고 있다.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의 주요 행사에는 공연과 강연, 각종 한류체험, 체육대회 등이 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제9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는 날짜별로 진행 예정 중인 행사 내용이 구체적으로 게시되어 있으며, 한류체험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한 내용도 게시되어 있다.

페스티벌 첫째 날인 9월 20일에 열리는 개막 콘서트에는 마마무, (여자)아이들, 골든차일드 등 많은 K-POP 스타들이 참여하며, 대규모 불꽃놀이도 함께 이루어져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함께하는 뷰티 콘서트를 통해 K-뷰티에 대한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중국 측에서는 공연단이 특별 공연을 준비하여 관람객에게 전통 중국문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