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올해 개최되는 가을 불꽃 축제는?
상태바
올해 개최되는 가을 불꽃 축제는?
  • 주선진 인턴기자
  • 승인 2019.09.08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서울 세계 불꽃 축제 개최
11월 2일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부산 불꽃 축제 개최

[소비라이프/주선진 인턴기자]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불꽃 축제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우리나라의 불꽃 축제하면 떠오르는 곳은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진행하는 부산 불꽃 축제와 서울 여의도에서 진행하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다. 불꽃 축제는 웅장하면서도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해 이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사람들이 있을 만큼 인기 있는 축제다.

여의도 불꽃 축제 / 출처 : Pixabay
여의도 불꽃 축제 / 출처 : Pixabay

서울 세계 불꽃 축제
10월 5일에 진행되는 서울 세계 불꽃 축제는 여의도 한강 공원에서 진행된다. 아름다운 서울 밤하늘에 수놓아질 세계 여러 나라의 불꽃 쇼에 시민들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낮부터 즐길 수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해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여의도 한강 공원 멀티 플라자, 여의도 한강 공원 건너편에 위치한 이촌 한강공원이 명당자리로 소문나 있다. 이외에도 ‘골든 티켓’ 좌석 또한 명당자리인데 골든 티켓 좌석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골든 티켓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다.

 

출처 : 부산 문화 관광 축제 조직 위원회(bfo.or.kr/)
출처 : 부산 문화 관광 축제 조직 위원회(bfo.or.kr/)

부산 불꽃 축제
올해 15회를 맞이하는 부산 불꽃 축제는 부산의 트랜드 마크라 불릴 만큼 인기 있는 축제다. 서울 세계 불꽃 축제보다 한 달 뒤인 11월 2일에 진행된다. 오색 빛깔로 반짝거리는 광안대교 위로 음악과 함께 퍼져나가는 불꽃을 보며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 백사장 외에도 황령산, 이기대, 동백섬에서도 불꽃 축제를 관람할 수 있으며, 광안리 해수욕장의 유료 자리 티켓도 판매하고 있다. 광안리 해수욕장 앞에 위치한 호텔과 음식점, 카페 등은 불꽃 축제 명당으로 소문나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불꽃 축제 관람 팁

불꽃 축제의 명당자리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일찍 방문해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 편하게 관람하기 위해 돗자리와 겉옷, 무릎 담요 등을 챙기는 것이 좋다.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으니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집에 돌아가는 길에는 불꽃 축제를 관람하기 위해 몰려든 인파로 인해 버스와 지하철이 붐비며, 교통 체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