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가을철 나들이를 위한 미아방지제품
상태바
안전한 가을철 나들이를 위한 미아방지제품
  • 설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9.1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 나들이, 아이 잃어버릴 걱정 마세요!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설지영 소비자기자] 아이를 잃어버릴 수 있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안전하게 아이를 지킬 수 있는 미아방지 상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첫 번째로 소개할 제품은 GPS다. GPS는 부모의 스마트폰과 연결해 아이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USB나 밴드형으로 제작되어 크기가 작아 어린이집 가방이나 옷에 매달아 두면 사용하기 편리하다. 

미아 방지 가방은 탈부착 되는 미아방지 끈을 가방과 부모가 연결하여 인파가 많은 곳에서 아이를 안전한 통제 가능하다. 미아방지 목걸이는 앞면은 패션 액세서리처럼 보이지만, 뒷면에 아이의 이름과 부모의 연락처를 각인하여 실종되었을 경우, 부모와 연락이 닿을 수 있다. 금으로 만든 제품은 의도와 다르게 범죄의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은이나 변색 걱정이 없는 써지컬스틸 소재가 좋다. 

더불어, 미아 방지를 위해 경찰청에서는 '지문 등 사전등록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가까운 지구대에 방문하여 아이의 지문과 사진, 부모의 인적 사항을 전산에 등록하면 실종 사고 시 48시간 골든타임 내에 아이를 찾을 확률이 높다. 안전 Dream 홈페이지(혹은 안전 Dream 앱)에서 사전등록 신청하고, 가족관계증명서와 부모의 신분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지구대나 경찰청을 찾아 지문을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