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평가] 중독성 강한 불 맛 짬뽕 ‘고구려 짬뽕 10101’
상태바
[푸드평가] 중독성 강한 불 맛 짬뽕 ‘고구려 짬뽕 10101’
  • 박영실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9.0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돌박이와 파채 올린 얼큰한 ‘차돌 짬뽕’ 인기 메뉴
아라뱃길 근처 맛집으로, 미식가들과 셀럽 사이에 입소문 자자

[소비라이프/박영실 소비자기자] ‘짜장이 좋아? 짬뽕이 좋아?’ 중식당에 가면 대표적인 메뉴 두 가지 사이에서 늘 고민하게 된다. 하지만, 이곳에 가면 이런 고민 없이 그냥 ‘짬뽕’을 고르면 된다! 불 맛 강한 국물과 쫄깃한 수타 면발로 한번 맛보면 다시 찾게 만든다는 전국 5대 짬뽕 중 하나인 ‘고구려 짬뽕 10101’의 인천계양점을 찾아보았다.

평일 점심시간이 지난 시간임에도 북적거리는 실내를 들어서자, 불 맛과 고기향이 식당을 가득 메우고 있다. 이곳의 메인 메뉴는 당연히 ‘짬뽕’이다. 매운맛을 경고(?)하는 안내문까지 붙은 ‘불 짬뽕’ 외에도, 옛날 짬뽕, 굴 짬뽕 등 다양한 메뉴의 짬뽕들을 맛볼 수 있다.

그중에서도 가장 인기 많은 메뉴는 차돌박이와 파채를 듬뿍 얹은 ‘차돌 짬뽕’.  해물로 맛을 낸 여느 짬뽕과는 달리, 차돌박이 고기 육수의 진한 맛이 어우러져 이곳을 찾는 고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짬뽕 메뉴이다.

사진 : '고구려짬뽕'  메인 메뉴 中 '차돌 짬뽕'
사진 : '고구려짬뽕' 메인 메뉴 中 '차돌 짬뽕'

물론 짬뽕 외에도 일반 중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중식 메뉴 역시 고루 갖추고 있다. 그중에서 얼큰한 짬뽕과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찹쌀 탕수육’도 인기 메뉴 중 하나이다. 특히, 부모님과 함께 방문하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짜장면도 있어서, 가족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다. 

‘고구려 짬뽕’ 인천계양점은 인천 계양구 벌말로551번길 1에 있으며, 근처에 김포 아라뱃길과 김포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있어 주말 나들이 겸 가족 외식하기 좋은 장소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평일 오후 3시 30분부터 4시 사이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단, 주말이나 공휴일은 브레이크타임 없이 운영하고 있으니 이용 시 참고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