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무더운 여름,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기자!
상태바
무더운 여름, 실내에서 시원하게 즐기자!
  • 고은영 인턴기자
  • 승인 2019.08.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탈출 카페, 몬스터 스포츠, VR 등 이색 실내 놀이 공간 인기

[소비라이프/고은영 인턴기자] 급격하게 커진 일교차에도 불구하고 낮 기온은 여전히 30도 이상을 맴돌고 있다. 이처럼 높은 자외선과 무더운 여름 날씨로 인해 VR과 같은 실내 놀이 공간에는 예약이 줄지어 이루어지고 있으며, 방문한 사람들로 발 디딜 틈이 없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검색어 트렌드를 이용한 결과, 지난 1년간 ‘실내 데이트 코스’를 검색한 횟수가 지난해 8월보다 올해 7월에 3~4배로 급격하게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네이버 데이터 랩
출처: 네이버 데이터 랩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이색 실내 놀이 공간을 3가지 테마로 나누어 보자면 아래와 같다.

■ 연인과 함께라면? 방탈출 카페
방탈출 카페는 주어진 시간 안에 밀폐된 방에서 탈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놀이 공간이다. 지점별로 공포, 재미 등 다양한 테마를 운영 중이며, 연인을 위한 테마를 따로 제공하기도 한다. 또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카페도 있다. 강남역 부근에 위치한 시크릿 코드는 모든 테마를 수행한 경우 시크릿 코드 졸업 증명서를 부여한다. 홍대 호텔 드 코드는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의 날에 요금할인을 제공하는데, 할인 여부나 진행 중인 이벤트 상황은 각 지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다.

■ 가족과 함께라면? 스포츠 몬스터
하남, 고양 스타필드에 위치한 스포츠 몬스터는 스포츠를 넘어선 새로운 놀이 문화 공간으로, 총 4가지 테마를 운영 중이다. 베이직, 익사이팅, 어드벤처, 디지털 존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테마는 단연코 어드벤처 코스이다. 놀이형 클라이밍부터 6.5m 높이에서 도전하는 장애물 건너가기, 8m 실내 점프 체험까지 이색 스포츠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더불어 지상에서는 축구장, 야구장과 같은 스포츠 코트도 있어 가족과 함께 유쾌한 경쟁을 즐길 수 있다.

출처: 스타필드 하남 스포츠 몬스터 홈페이지
출처: 스타필드 하남 스포츠 몬스터 홈페이지

■ 친구와 함께라면? VR 카페
도심형 테마파크라고도 불리는 VR 카페는 방탈출 카페에 이어 이색 실내 문화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강남, 홍대, 건대 등 다양한 곳에 있는 VR 카페는 정해진 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과 정해진 개수만큼 탑승하는 선택제로 운영되고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콩VR은 고공체험과 롤러코스터, e-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를 제공한다. 특히 쇼핑지 중심에 위치한 만큼 쇼핑 중 지친 몸과 마음을 휴식할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하다. 자세한 테마 설명 및 이벤트 현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이색 실내 문화 공간은 새로운 창업 아이템이기도 하다. 지루한 일상 속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스를 풀고자 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색 실내 놀이 공간의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