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청와대 납품하는 이북식 냉면집, 압구정 ‘강서면옥’
상태바
[푸드평가] 청와대 납품하는 이북식 냉면집, 압구정 ‘강서면옥’
  • 김우정 인턴기자
  • 승인 2019.08.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깔끔한 ‘평양냉면'과 속이 꽉 찬 ‘이북식 만두’가 대표메뉴
사진: 강서면옥의 대표메뉴인 '평양냉면'
사진: 강서면옥의 대표메뉴인 '평양냉면'

[소비라이프/김우정 인턴기자] 더운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원한 냉면 한 그릇. 7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강서면옥은 청와대에 납품했던 냉면집으로도 유명하다. 냉면 한 그릇에 13,000원으로 비싼 편이지만, 국내산 한우로 냉면 국물을 우려내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강서면옥의 대표메뉴는 ‘평양냉면’과 ‘이북식 만두’이다. 평양냉면은 한우로 우려낸 냉면 육수와 함께 어우러지는 고소한 메밀면이 고급스러운 맛을 더한다. 이 집의 메밀면은 특유의 메밀 비린내가 나지 않으며, 최상의 식감으로 삶아져 쫀득함을 더한다. 

이북식 만두도 별미다. 일반 만두와는 다르게 만두 하나의 크기가 매우 크다. 직접 손으로 빚은 쫄깃한 만두피 안에 속이 꽉 차 있다. 가격은 만두 하나에 3,000원으로 비싸지만, 고급스러운 만두를 맛볼 수 있다.

강서면옥은 일반 메뉴 이외에도 깔끔하고 푸짐한 반찬이 나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직접 담근 국내산 열무김치와 무김치는 깔끔한 냉면과도 잘 어울린다.

강서면옥 압구정점은 서울 강남구 언주로164길 19에 있으며 핫플레이스인 도산공원과도 인접해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조미료 맛이 나지 않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냉면을 맛보고 싶다면 강서면옥에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