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4:35 (화)
우리나라 역사를 기리는 역사 굿즈를 아시나요?
상태바
우리나라 역사를 기리는 역사 굿즈를 아시나요?
  • 김경연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12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역사 속 독립운동가와 위인, 특별한 날을 기리는 다양한 역사 굿즈 소비를 통해 기부도 동시에

[소비라이프/김경연 소비자기자] 굿즈(Goods)란 사전적 의미로 상품, 물품을 뜻한다. 젊은 세대 사이에서는 굿즈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이나, 다양한 의미를 담은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상품들로 주로 소비되고 있다. 이번 8월 15일, 74주년을 맞은 광복절을 기념하여 우리나라 역사 속 독립운동가와 위인, 또한 특별한 역사 속 사건이 발생한 날을 기리는 ‘역사 굿즈’를 소개하고자 한다.

 

역사 속 위인을 기리는 휴대폰 케이스 굿즈

사진 출처 : 우리일쌍 홈페이지
위인 케이스 시리즈, 사진 출처 : 우리일쌍 홈페이지

역사 굿즈 판매 사이트인 ‘우리일쌍’(http://www.wooriilssang.com) 에서는 우리나라 역사 속 위인의 모습과 명언을 담은 ‘위인 케이스’ 시리즈를 판매 중이다. 다양한 역사 속 위인인 이순신 장군과 독립운동가인 안중근 의사, 백범 김구, 도산 안창호, 유관순 열사 등의 모습을 담은 휴대폰 케이스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월간 열사’ 시리즈를 통해 달마다 그동안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독립운동가들의 소개와 함께 그들의 모습을 담은 휴대폰 케이스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역사 속 특별한 날과 독립운동가를 기리는 배지 굿즈

역사를 부치다 시리즈, 사진 출처 : 니맘을뺏지 사이트
역사를 부치다 시리즈, 사진 출처 : 니맘을뺏지 사이트
독립 영웅 배지 시리즈, 사진 출처 : 니맘을뺏지 사이트
독립 영웅 배지 시리즈, 사진 출처 : 니맘을뺏지 사이트

또 다른 굿즈 판매 사이트인 ‘니맘을뺏지’(http://www.yourheartbadge.co.kr)는 다양한 디자인의 배지를 주력으로 판매한다. 그 중 ‘역사를 부치다’ 배지 시리즈는 이름에 걸맞게 우표 모양의 배지에 독립운동가 7명의 모습을 담고 있다. 또한 ‘독립 영웅 배지’ 시리즈는 네 명의 독립운동가인 백범 김구, 안중근 의사, 유관순 열사, 윤봉길 의사의 특징을 나타내는 물건들로 구성된 배지다. 이 밖에도 다양한 종류의 역사 속 특별한 날을 기리는 배지들을 판매하고 있다.

위에서 소개한 두 사이트는 역사 굿즈 판매 수익금 일부를 독립 영웅 후손 돕기 단체 등의 사회적 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이번 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우리나라의 독립 운동가들을 기리는 굿즈를 사보며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독립운동가들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얻고, 우리나라 독립에 대한 그들의 숭고함과 열의에 감사하는 기회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