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청소년들, 현장체험을 통해 국토사랑을 키운다...
상태바
청소년들, 현장체험을 통해 국토사랑을 키운다...
  • 박은주
  • 승인 2013.05.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2013년도 청소년 국토교육』지원사업 시행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는 그 동안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원해 온 「국토교육 사업」을 올해부터는 현장 참여. 체험에 역점을 두어 우리국토를 바르게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길 수 있도록 지원 추진할 계획이다.
  
청소년 국토교육 사업은 국토교통부가 전액 국고보조금(총3.6억원)을 지원하고, LH공사와 함께 공동으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작년에 처음 도입된 국토탐방과 동아리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올해에는 연구학교지원 및 국토사랑 글짓기 대회 후원, 국토사랑포털운영, 국토교육 관계자 워크숍 등 총 6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사업인 국토현장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국토탐방프로그램」은 농어촌 소규모 학교와 사회 소외계층(다문화가정)등의 어린이에게 국토현장학습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타방횟수를 늘릴 예정이며, 또한, 자발적, 능동적인 국토교육을 위한 동아리 및 연구학교도 지원하여 심사를 통해 우수동아리를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토사랑포털(www.landlove.kr)」을 통해 다양한 국토정보 교육자료 및 국토관련 참여의 장을 제공하는 한편, 현직교사 및 장학사 등 국토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국토교육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국토교육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국토정책과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우리 국토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국토탐방 등 국토교육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겠다 ”라고 밝혔다.
  
【 대상 별 세부 사업 】

대상
사 업 명
초등학생
국토탐방 지원
국토사랑 글짓기 대회 후원
중․고등학생
국토교육 연구학교
국토교육 동아리지원
국토사랑 포털사이트 운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