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저가형 노트북 고르고 싶다면? 우선순위부터 따져봐야
상태바
저가형 노트북 고르고 싶다면? 우선순위부터 따져봐야
  • 주현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2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선순위와 사용 용도에 맞는 제품 특성 따져 보아야
사진 : 픽사베이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주현진 소비자기자] 노트북은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의 필수품이다. 하지만 고가의 노트북을 이용하기에 부담이 든다면 시중에 잘 나온 저가 제품들을 구입하는 것도 추천한다. 

저가 노트북을 구입할 때 따져보아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중요한 것은 본인의 우선순위를 찾는 것이다. 
제품을 구입할 때 가격을 1순위로 두기도 하고 성능이나 디자인을 중시하기도 한다. 결국 각자 필요한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노트북을 알기 위해서는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 번째는 사용 용도를 찾는 것이다. 문서와 인터넷 용도로만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라면 크게 고가의 노트북이 필요치는 않을 것이다. 물론 고가의 노트북이 좋기는 하겠지만,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의 경우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도 얼마든지 있으니 말이다.

셋째, A/S가 잘 되는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다. 
AS 센터의 위치가 근접해 있는지, 서비스 센터에서 서비스를 잘 수행하는지 등을 검색을 통해 확인할 필요가 있다. 보통 삼성전자나 LG전자의 경우 조금 더 고가의 제품이 많아 외국 브랜드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러한 경우 고장이 났을 때 AS를 제대로 받을 수 있을지를 확인해 보아야 한다.

넷째, 용량이 작다면 외부 메모리를 이용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봐야 한다. 
노트북에 따라 최저가 모델의 경우 용량이 스마트폰의 용량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경우 외부 메모리를 사용할 수밖에 없는데 사용에 지장이 없는지를 꼭 따져 봐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