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서울에서 관람할 수 있는 5대 고궁 투어 - 덕수궁
상태바
서울에서 관람할 수 있는 5대 고궁 투어 - 덕수궁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2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수궁은 서울 시청 맞은편에 위치, 옛 건물과 근대식 건물의 조화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어
사진 : 덕수궁 돌담길
사진 : 덕수궁 돌담길

[소비라이프/주선진 소비자기자] 일본 불매운동의 영향으로 국내 여행지가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강원도와 부산이 여행객들의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서울에서 가볍게 돌아볼 수 있는 5대 궁 투어를 추천한다.

5대 궁은 덕수궁, 경복궁, 창덕궁과 창경궁 4개의 궁과 종묘를 말하는데, 궁궐 통합 관람권을 구입하면 14,000원 상당의 입장권을 10,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유효기간은 발매일로부터 3개월이다. 

서울 시청 맞은편에 위치한 덕수궁은 서울특별시 중구에 있는 조선시대 고종의 거처로 이용된 궁궐이며 옛 이름은 경운궁이다. 덕수궁 관람과 더불어 덕수궁 옆 서울 서소문 청사 별관 13층에는 정동 전망대가 있어 덕수궁 전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그 옆에는 서울 시립미술관도 있어 한 번에 관람하기에 좋다. 

덕수궁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석조전이다. 석조전은 대한제국의 상징적인 건물로 대한 제국을 선포한 1987년에 구상되어 1910년에 준공된 건물이다. 덕수궁 안에서는 옛 건물과 근대식 건물의 조화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그 외에도 함녕전, 중화전 등이 있다. 

월요일은 휴궁이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다. 매표 마감 시간은 저녁 8시, 퇴장 시간은 저녁 9시다. 덕수궁의 위치는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이다.

덕수궁은 돌담길로도 유명하니 내부와 외부를 천천히 걸으며 관람한다면 더할 나위 없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