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일까?
상태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는 무엇일까?
  • 이소미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23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이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 3가지
사진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이소미 소비자기자] 건강을 챙기려는 목적으로 영양제를 다량으로 먹는 현대인들이 많다. 그런데 이렇게 무턱대고 다량의 영양제를 먹는 것이 도움이 될까? 전문가에 따르면 일반 음식을 먹는 것으로 기본적인 영양이 보충되기 때문에 몇가지 영양제만 추가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한다. 그럼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하는 것일까?

매일 먹는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 A, B, C, D, E 등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있다. 비타민마다 효능이 조금씩 다르므로 어떤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는지를 보면서 알맞은 상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마다 존재하는 최적의 허용량이 있으니 이를 고려하여 섭취하자.

어유는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다. EPA와 DHA는 몸 안에서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물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 보통 고등어, 꽁치, 참치와 같은 등푸른생선에 많이 함유되어있다. 음식을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 오메가-3 영양제를 먹는 것이 좋다.

영양제 중에서 가장 추천하는 제품은 비타민 D이다. 비타민 D는 칼슘의 기능 유지와 암 예방, 면역계 강화에 도움을 준다.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 D가 소량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따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하루에 일정 시간 동안 햇볕을 쬐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외선이 강하지 않은 오전 10시 이전과 오후 4시 이후에 선크림을 바르지 않은 상태로 햇살을 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