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나'를 만드는 소소한 습관, 이렇게 실천해보자
상태바
'나'를 만드는 소소한 습관, 이렇게 실천해보자
  • 이소미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1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루의 활력소가 될 나만의 소소한 습관들
출처: pixabay

[소비라이프/이소미 소비자기자]  자신에게 집중하자는 사회 분위기와 소소한 습관이 '나'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만나 '나만의 소소한 습관 만들기'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작은 습관들이 축적되면 인생이 달라진다는 말처럼, '나'를 만드는 소소한 습관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지하철에서 책 읽기

책 읽을 시간을 따로 마련하기 어려운 현대인들에게 딱 좋은 습관이다. 매일 출퇴근 시간에만 읽어도 한 달에 1권 정도는 쉽게 읽을 것이다.

잠자기 전 종아리 스트레칭하기

기자도 요즘 실천하고 있는 스트레칭이다. 많이 돌아다녀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다리가 잘 붓곤 하는데, 종아리 스트레칭을 하면 부기도 빠지고 하루의 피로가 사라진다.

아침에 가벼운 운동하기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체조를 하거나, 집 앞 공원을 산책해도 좋다. 아침에 몸을 풀면 개운함을 느낄 수 있고, 하루의 활력소가 될 것이다.

주말에 취미생활 하기

평일에는 회사 생활에 치여 취미생활을 즐기기 어렵지만, 여유로운 주말에는 취미생활을 즐겨보자. 드라마 몰아보는 것과 같은 단순한 취미라도 좋다.

한 숟가락 덜 먹기

과식을 하면 건강에도 좋지 않다. 한 숟가락 덜 먹는 것만으로도 과식을 예방하고 건강을 챙길 수 있을 것이다. 익숙해지면 좀 덜 먹어도 좋다.

뉴스 챙겨보기

세상이 돌아가는 소식을 알아야 내 인생에도 도움이 된다. 귀찮다고 뉴스나 신문을 멀리하지 말고 하루에 한 번씩 꼭 챙겨보자.

이 밖에도 나만의 소소한 습관은 다양할 수 있다. 생활의 활력소가 되고 인생에 도움이 되는 '나만의 소소한 습관 만들기'를 통해 오늘 하루도 힘차게 살아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