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취업 준비도 어플로? 취업에 도움되는 어플을 이용해보자!
상태바
취업 준비도 어플로? 취업에 도움되는 어플을 이용해보자!
  • 진유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7.2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사용해보고 추천하는 취업 준비를 도와주는 어플들

[소비라이프/진유빈 소비자기자] 하반기 서류접수 기간이 다가오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은 관심 기업들의 정보를 수집하고, 스펙 올리기에 한창이다. 취업준비에 있어서 빠른 정보가 큰 경쟁력으로 자리 잡은 만큼 편하고, 스마트하게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서 준비해보자.

출처: pixabay
출처: pixabay

첫 번째 추천 어플은 ‘잡플래닛’이다. 잡플래닛 사이트는 취준생들이 가장 자주 들어가는 사이트일 것이다. 잡플래닛에서는 40만 개 이상의 기업들의 연봉, 사내 분위기와 문화, 복지 등은 물론이고 면접 형식과 난이도 등을 알 수 있다. 특히 회사와 관련한 정보를 현직자 혹은 퇴사자들의 리뷰를 통해서 알 수 있어서 신뢰도가 높아 더욱 솔직하고, 생생한 정보를 찾을 수 있다. 효율적으로 희망 기업들의 정보를 찾을 수 있다는 점에서 취준생이라면 필수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이다.

두 번째 추천 어플은 ‘코멘토’이다. 취업준비생이라면 자기소개서는 반드시 넘어야 할 단계이다. 자기소개서를 쓰다 보면 막막할 때가 많은데 ‘코멘토’는 자기소개서 첨삭은 물론이고 원어민 영어 첨삭, 취업 상담이 한 번에 가능하다. 또한, 기업 현직자들에게 취업 멘토링과 직접 현직자의 답변을 받을 수 있어 취준생에게 인기있는 어플로 자리잡고 있다.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본인의 이력서를 등록해놓는다면 이력서에 맞춰 기업을 추천해주기도 한다.

세 번째 추천 어플은 ‘모두의 신문’이다. 기업에 지원한다면 기업에 대한 정보는 기본이고 기본적인 시사 상식을 갖추고. 세상의 흐름에 맞게 기업을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면접에서도 시사상식과 관련한 논술시험, 토론을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바빠서 일일이 신문을 찾아보기가 힘들다면 이 어플을 추천한다.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레, 경향신문 등 다양한 신문을 볼 수 있다. 최신 이슈 파악이 한 번에 가능하고, 여러 종류의 신문을 읽으며 나만의 관점을 가질 수 있으며, 어플을 통해 틈틈이 볼 수 있어 시간 절약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