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해외여행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 3가지
상태바
해외여행 전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 3가지
  • 이정민 인턴기자
  • 승인 2019.08.22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하물 규정,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인터넷 면세점 쇼핑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이정민 인턴기자] 휴가철이 다가오는 지금, 해외 여행지를 고르고 항공권, 호텔 예약 등 계획을 짜느라 바쁘다. 그러나 해외여행을 가기 전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것들이 있다.

첫째, 본인의 항공권에 수하물의 규정을 확인해보자. 항공사별로 기내 수하물(휴대 가능 수하물)과 위탁 수하물의 중량이 상이하다. 특히나 저가 항공사의 경우 항공권이 저렴한 반면 수하물 규정이 엄격하기 때문에 추가로 신청해야 할 수 있다. 이때 현장에서 직접 요금을 지불하는 것보다 사전에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항공사 홈페이지를 확인해야 할 필요가 있다.

둘째,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사실상 해외여행자보험은 필수가 아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가입할지 말지를 고민하고 고민한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으면 괜한 지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언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며 여행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게다가 복잡한 절차 없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약관을 살펴보며 다른 해외여행자보험끼리도 비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셋째, 인터넷 면세점 쇼핑이다. 출국심사 후 면세점에서 쇼핑하는 것보다는 출국 전 인터넷 면세점에서 쿠폰, 적립금 등 통해  구매하는 것이 훨씬 저렴하다. 인터넷 면세점에서 취급하고 있는 제품으로는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바디/헤어, 가방/ 지갑, 시계/주얼리, 패션/잡화, 건강/가공식품, 디지털, 리빙/반려동물 용품, 전자담배 기기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