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SKT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이전 카드 결제와 다른 점은?
상태바
SKT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이전 카드 결제와 다른 점은?
  • 이혜정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7.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개인 정보 등록에 원화 결제 수수료까지 모두 해결해

[소비라이프/이혜정 소비자기자] SKT와 KT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출시된 지 한 달을 넘겼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는 이전에 복잡한 카드 결제 방식보다 훨씬 편리해졌다는 평을 받고 있다. 카드 등록에 개인 정보 입력까지 복잡했던 결제 방식에서 개인 정보 등록도 없이 '클릭 3번으로 간편하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용 방법은 앱스토어 내 Apple ID 창에서 지불 정보를 휴대폰으로 선택한 후, Touch ID/ Face ID로 사전 등록한 휴대폰 결제 인증 후 결제를 완료하는 것이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MAC, PC에서 가능하다.

SKT 휴대폰 결제 관련 프로젝트 회의 중인 T프렌즈/ 출처 : T프렌즈
SKT 휴대폰 결제 관련 프로젝트 회의 중인 T프렌즈/ 출처 : T프렌즈

간편화된 결제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더해 주 타깃인 20~30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첫 번째로 해외 결제 신용카드가 없어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휴대폰 결제 서비스의 특장점으로 내건 '모두의 결제'를 위한 기능으로, 신용카드 없이 체크카드로 합리적 소비를 하는 20~30대 고객들도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 결제가 가능하다.

두 번째로 결제 시 추가 수수료가 붙지 않는다. 작년 9월 원화 결제 수수료를 애플사에서 꼼수를 부려 뜯었다는 기사가 발표된 바 있다. 실제 앱스토어 이용 고객들의 항의도 빗발쳤고, 이러한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아이폰을 이용 중인 대학생 권다현(23) 씨는 "원래 해외 앱을 결제할 때 수수료로 인해 10원과 1원 단위까지 붙어 항상 마음이 불편했었는데 이번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이용해보니 결제 금액에 수수료가 붙지 않아요. 앱 스토어 가격 그대로만 빠져나가요."라고 전했다.

세 번째로 최근 게임 아이템에 많은 돈을 쓰고 있는 젊은 층을 위해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면 2%~3%가량의 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건별/ 일별/월별 한도 설정까지 가능하게 해 과도한 소비를 방지할 수 있도록 했다. 건별/ 일별/ 월별 한도 설정이 가능한 SKT와 달리 KT는 월별 한도 설정만 할 수 있으며, 이외에 큰 차이는 없다. LG U+에서는 아직 앱스토어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