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아이유 주연 ‘호텔 델루나’ 촬영지는 어디?
상태바
아이유 주연 ‘호텔 델루나’ 촬영지는 어디?
  • 제갈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8.05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델루나와 유퀴즈 온 더 블록의 촬영지- 목포 근대 역사관

[소비라이프/제갈현 소비자기자] 최근 국내 여행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관광 도시로 전라남도 목포시를 손에 꼽을 수 있다. 목포시의 대표적인 여행코스로는 갓 바위, 평화광장, 오거리문화센터, 목포 문학관, 자연사 박물관이 있다.

만약 교통수단으로 기차를 타고 온 여행객이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방법과 목포역 근처에서 여행을 즐기는 여행객들은 앞서 소개한 오거리 문화센터와 목포 문학관을 갈 수 있다.

지난 몇 년간 비교해서 목포의 한류열풍을 알 수 있는 것으로 최근에 상영했던 영화배우 김래원 주연의 ‘목포영웅 -롱 리브더 킹’을 비롯하여 최근에 방영을 시작한 아이유와 여진구 주연의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tvN의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온더 블럭2’의 촬영장소로 소개되었다.

촬영지에서 대표적으로 ‘호텔 델루나’와 ‘유 퀴즈온더 블록2’에서 소개된 ‘목포 근대 역사관’ 이 건물은 원래 동양척식회사 목포 지점으로 사용되던 곳이다. 조선의 토지를 근대적으로 측량한다는 명목하에 토지를 탈취해 간 곳이 바로 동양척식회사로 일제 수탈의 기지라 하겠다.

전국 9개의 지점 건물 중 목포의 이곳이 가장 잘 보존되어 있다. 지금은 이 건물 내부를 단장하여 목포 근대역사관으로 운영하고 있는데, 역사적 현장이 보존되어 근대 역사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는 좋은 경우이다.

개항을 시작으로 일본 강점기에 물자 반출의 기지였던 목포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많은 사진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당시에 쓰던 금고도 건물 내부에 그대로 남아 있어 볼 수 있는데, 해방 후 건물이 경찰서로도 사용되면서 금고가 유치장으로도 이용된 적이 있다고 한다.

1920년 지어진 건물 양식은 현재 국내에서 보기 드문 르네상스 양식으로 목포의 대표적인 문화재이며 전라남도기념물 제174호이기도 하다.

목포의 역사와 조상들의 흔적과 미디어에서 소개된 촬영지가 궁금하다면 문화 여행지 목포로 국내 여행을 가보자.

목포 근대역사관 전경/ 출처: https://korean.visitkorea.or.kr
목포 근대역사관 전경/ 출처: http://www.mokpo.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