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5 11:09 (월)
시원한 바다로 미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상태바
시원한 바다로 미리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 박은주
  • 승인 2013.05.2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부산항축제’(5.31~6.2), 다양한 볼거리 풍부.....
아시안 게이트웨이 부산항을 널리 알리기 위한 ‘바다의 날 기념 2013 부산항축제’가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3일간 국립해양박물관 일원에서 열린다.
  
올해는 화려한 개막행사 ‘부산항 콘서트’를 시작으로 국립해양박물관과 연계하여 해양항만 콘텐츠가 늘어나고, ‘다이나믹 해상쇼’, ‘부산항 퍼레이드’,‘부산항 스탬프 투어’등 해상행사, 공연행사, 시민참여행사, 등대체험전과 학술행사 등 부산항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되어 축제현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5월 31일 개막식에는 스펙터클한 장관을 연출하는 해상쇼가 펼쳐지고, 이어 인기가수 노브레인, 바비킴, BMK, NS윤지, 한혜진 등의 축하공연과 화려한 축하불꽃쇼가 해상에서 펼쳐진다.
  
6월 1일에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개그맨 김준현, 김대희, 양상국, 유민상,이광섭 등이 출연하는 ‘개그콘서트 특별초청공연’이 펼쳐져 웃음을 선사한다.
  
올해 대폭 확대하여 행사기간 동안 매일 펼쳐지는 ‘부산항 퍼레이드’는 마칭밴드, B-boy, 라퍼커션, 타악 퍼포먼스, 해양캐릭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퍼포머 200여 명이 참여해 한바탕 신나는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또한, 배를 타고 북항을 둘러보는 ‘부산항투어’, 크루저요트, 모터보트 등을 직접 타보고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등 매년 관람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바다를 직접 느껴보는 해상프로그램도 다양하게 마련되었다.
  
한편, 부산시는 방문객 편의를 위해 행사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행사 종료시까지 지하철 부산역(7번출구-부산역 맞은편 롯데리아 앞)에서 행사장까지 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