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금융권, 스타트업 지원 적극 시행
상태바
금융권, 스타트업 지원 적극 시행
  • 박다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7.14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지원 시행
사진: pixabay
사진: pixabay

[소비라이프 / 박다희소비자기자] 최근 은행들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채용하며 스타업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않고 있다. 핀테크 스타트업을 포함해 디지털관련 스타트업 지원에도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스타트업 육성과 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IR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많은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했으며 주로 새로운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방안에 대한 내용을 논의하였다.

또한, 우수 스타트업 인재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 기업과 우수 인재 매칭을 통해 기업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고 30개가 넘는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KB금융그룹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위해 'KB스타터스'를 통해 기술 스타트업을 육성중이다. KB스타터스는 KB이노베이션허브에서 진행되고 있다.

IBK기업은행도 스타트업 채용박람회를 열었으며 50개가 넘는 스타트업 기업이 참여해 다양한 구직분야에서 인재채용을 진행했다.

이러한 금융권의 행보는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 중에 하나이다. 많은 스타트업 기업들과 우수한 인재들의 참여로 인해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력이 한 단계 성장하며, 스타트업 지원으로 '혁신금융'을 이루고 선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