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무더운 날씨, 커피 대신 허브티 어때요?
상태바
무더운 날씨, 커피 대신 허브티 어때요?
  • 이나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7.18 10:5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원한 음료를 찾게 되는 여름. 커피 대신 건강에 좋은 허브티 추천

 

출처 : pixabay
출처 : pixabay

[소비라이프/이나현 소비자기자]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서 커피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커피를 과도하게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허브티로 커피를 대체해 보는 것은 어떨까?

캐모마일

캐모마일은 긴장 완화 효과가 있다.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캐모마일은 취침 전 섭취하면 숙면에 도움이 된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캐모마일은 생리통 완화 효과가 있어 여성분들에게 특히 추천되는 차이다. 그러나 캐모마일은 자궁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임산부는 피하는 편이 좋다.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기관지와 위장 건강에 도움을 준다. 위액 분비 조절을 도와 속을 편안하게 해준다. 페퍼민트는 신경통, 감기, 두통 등에 효과가 좋다. 집중력을 향상시켜 주며 열감기 완화,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 졸음방지 효과가 있다. 그러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저녁시간에는 피하는 것을 추천한다.

로즈마리

로즈마리는 탈모예방과 두피건강에 효과가 좋다. 로즈마리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방광염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또 집중력을 높여주어 기억력을 15% 정도 높여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로즈마리가 뇌를 활성화시키기 때문이다. 그러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지양해야 한다.

루이보스

루이보스 티는 부작용이 거의 없어 누구나 쉽게 접근하기 좋은 차이다.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누구나 먹을 수 있다. 피부질환 치료제로도 사용되는 루이보스는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다. 폴리페놀이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또 손발 저림 현상을 완화해 주는 효능도 있다. 비타민C, 비타민E, 칼슘,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23 2024-03-07 02:11:22
로즈마리와 페퍼민트에 카페인이 어딨나요? 이러니 기레기 소리를 듣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