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북한에만 대통령기차가 있나? 대한민국에도 있다! '철도박물관'
상태바
북한에만 대통령기차가 있나? 대한민국에도 있다! '철도박물관'
  • 김현재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6.24 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한 여행을 위한 팁 A부터 Z까지_ 철도박물관 편

안녕하세요. 김현재 소비자기자 입니다.

 

칙칙폭폭 기다란 기차가 철로 위를 지나가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필자는 아직도 신기하곤 합니다. 

 

특히 끝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길게 이어진 시멘트를 나르는 기차를 보면 더더욱 그런 마음이 들곤 합니다.

 

옛날 부터 기차는 인류에게 굉장한 운송수단이 되곤 했습니다. 

그러한 기차를 자세히 알 수 있는 박물관인 철도박물관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출처 : 김현재

필자가 취재를 위해 철도박물관을 들렸을때 정말 많은 아이들이 부모님들의 손을 잡고 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철도박물관 안에는 증기기관차, 비둘기호 열차, 통일호 열차, 무궁화호, 새마을호 열차, 수도권전동열차, KTX까지 실제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디오라마가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 자그마한 미니어쳐 열차들이 돌아다니는 관람실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그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 하게 커서 어린아이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철도박물관은 크게 2개의 전시장으로 나뉘어 집니다.

철도차량 및 장비 실물이 있는 야외전시장과 역사실, 차량실이 있는 1층 전기, 신호, 통신실, 시설, 보선실, 운수, 운전실이 있는 2층으로 나뉘어진 실내전시장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 밖에 체험시설로 철도모형 디오라마실이 있으며, 편의시설로 휴게실, 매점이 존재 합니다.

출처 : 김현재

개관 시간은 하절기(3월~10월) 09시 부터 18시 까지 이며, 동절기(11월~2월)은 09시 부터 17시 까지 입니다. 다만 관람시간 종료 30분 전에 매표마감시간이 존재해서 박물관을 찾아가실때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휴관하는 날은 매주 월요일(공휴일과 겹치는 월요일 개관) , 공휴일 다음날(공휴일 다음날이 주말일 경우에는 개관), 신정(1월1일), 설연휴기간추석 연휴기간, 기타 박물관장이 지정한 날 입니다.

입장료는 만 19세 이상 ~ 64세 이하는 개인 2,000원 단체는 1,000원 입니다.

만 4세 이상 ~ 18세 이하는 개인 1,000원 단체는 500원 입니다.

 

즐거운 체험을 하면서 열차에 대한 역사와 과학적인 원리를 알 수 있는 철도박물관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추천해 드리며, 조금 더 다양한 여행의 팁을 가지고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기사로 찾아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