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평가] 진한 육수의 깊은 맛, ‘탄탄면공방’ 판교 현대점
상태바
[푸드평가] 진한 육수의 깊은 맛, ‘탄탄면공방’ 판교 현대점
  • 임태은 인턴기자
  • 승인 2019.07.01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탄탄면 전문점…매콤하고 고소한 국물이 일품”

[소비라이프 / 임태은 인턴기자] 새로운 면 요리에 도전해 보고 싶다면 국내 최초 탄탄면 전문점, ‘탄탄면공방’ 판교 현대점을 추천한다.

 탄탄면공방은 판교 현대백화점 지하 1층 식당가에 있어 간판의 가시성이 좋지는 않지만 한자로 써있어 눈에 띄는 편이다. 또한 이미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한 만큼 주위에 고객이 많아 찾기 쉬울 것이다.

탄탄면공방 '탄탄면+교자 SET'
탄탄면공방 '탄탄면+교자 SET'

이 식당의 베스트 메뉴는 단연코 탄탄면, 미니 공깃밥, 그리고 육고명 교자 만두로 이루어진 ‘탄탄면+교자 SET’이라고 할 수 있다. 먼저 동그란 그릇에 담겨 나오는 탄탄면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진한 국물이 가장 큰 특징이다. 탄탄면 특유의 매콤함, 돼지 사골육수의 깊은 맛의 조화가 좋으며, 마지막으로 땅콩의 고소함이 맛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국물의 맵기 또한 기본맛과 매운맛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매운 것을 못 먹는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으며, 국물에 미니 공깃밥을 말아먹어도 맛이 좋다.

다음으로, 육고명 교자 만두는 이 가게의 시그니처 메뉴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바삭한 만두피 속에 고기와 야채가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 가성비가 매우 좋으며, 탄탄면과 함께 먹을 때 궁합 또한 좋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만두피가 조금 딱딱해 이가 좋지 않은 사람에게는 권하고 싶지 않다.

탄탄면공방 판교 현대점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146번길 20 현대백화점 지하 1층에 있으며,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주말에는 밤 9시까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