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다가오는 여름철, 에어컨 청소하는 방법은?
상태바
다가오는 여름철, 에어컨 청소하는 방법은?
  • 신정민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6.16 0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컨 청소 방법 제대로 알기!
출처: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출처: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소비라이프/신정민 소비자기자]날씨가 더워지면서 에어컨을 틀기 시작하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가 매년 에어컨을 틀기 시작할 때 하는 고민이 무엇일까? 바로 에어컨 청소방법에 대한 고민이다. 에어컨을 어떻게 청소해야할지 몰라 일 년 내내 먼지 가득하던 에어컨을 청소하지도 않은 채 그냥 틀어버리는 집이 많을 것이다.

에어컨 청소를 하지 않으면 곰팡이가 생기기 쉬울 뿐 아니라 곰팡이로 인해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도 있다. 각종 호흡기 질환을 막기 위해서는 에어컨 필터를 청소해야 한다. 필터는 에어컨의 먼지를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 먼저 에어컨 코드를 뽑은 후, 커버를 열어 필터를 분리하고 진공청소기나 솔로 먼지를 제거해야한다. 그 후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를 타 약 30분 동안 필터를 담가둔 다음 흐르는 물에 씻어준다. 세척 후 필터를 그늘에서 완전히 말려주면 끝이다.

차량에 있는 에어컨 또한 필터를 주기적으로 바꿔주어야 한다. 최소 1년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바람이 나오는 송풍구 관리도 중요한데, 송풍구에 먼지가 쌓여 있을 수 있으므로 마른 수건이나 면봉으로 먼지를 제거해 주어야한다. 차량이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는 에어컨을 끄고 송풍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에어컨에 남아있는 습기를 말려 각종 세균의 번식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에어컨만 잘 청소해도 각종 호흡기 질환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사실을 염두하고 깨끗이 씻어 사용하자. 무더운 여름 깨끗한 에어컨 바람을 맞으며 시원하게 보내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