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역사를 존중하는 브랜드가 진짜 브랜드다
상태바
역사를 존중하는 브랜드가 진짜 브랜드다
  • 제갈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6.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을 향한 메시지를 보낸 브랜드

 

스니커즈브랜드 라카이의 3.1절 에디션 출시당시의 입장/출처: "라카이코리아 인스타그램"
스니커즈브랜드 라카이의 3.1절 에디션 출시당시의 입장/출처: "라카이코리아 인스타그램"

[소비라이프 / 제갈현 소비자기자] 지난 3월 1일, 라이카 코리아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하여 "태극기 에디션" 스니커즈를 출시했다. 

라카이 측은 "독립운동가분들의 손때가 묻은 태극기를 구현하여 3.1절 에디션을 출시했다."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분들에 대하여 경의를 표한다"라며 제품 출시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 

일부 소비자들은 '한국과 유럽 및 중국의 소비자들에게는 큰 흥미를 이끌고 애국의 뜻을 알릴 수 있지만 일본 소비자들에게는 반감을 살 수 있다'라는 우려를 나타냈다.

이에 대해 라카이 코리아측은 "3·1절은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한국의 독립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국경일이다...일본은 그저 우리의 239개 판매 국가 중 한 개의 국가일 뿐이다."라며 입장을 밝혔다. 일본 판매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는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일본을 향한 강력한 메시지를 보낸 것이다.

애국심을 가진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마음을 속 시원하게 해준 답변이었다.

올바른 역사관을 가진 한 스니커즈 브랜드의 대처로 각국의 소비자들은 감동했고 구매로 이어졌다. 바른 가치관을 가진 브랜드는 소비자가 알아보는 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