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상권부터 수익 분석까지
상태바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상권부터 수익 분석까지
  • 고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6.0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상권분석을 통해 입지 추천 서비스 제공
소상공인 상권분석시스템 메인 홈페이지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 메인 홈페이지

[소비라이프 / 고은영 소비자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제공하는 소상공인 상권정보시스템은 단계별 상권분석을 통해 입지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시스템은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 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분석 서비스의 경우 총 4가지 테마로 이루어진다. 상권분석, 경쟁분석, 입지분석, 수익분석으로 구분되는 이 서비스는 각각의 테마에 맞추어 원하는 지역과 업종을 설정하면 해당 지역을 자동적으로 분석해준다.
 
분석 결과로 제공되는 보고서에는 해당 지역을 안전, 주의, 위험, 고위험 총 4단계로 나누어 지속적인 성장가능성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판단한 결과가 담겨있다. 이때 ‘안전’의 경우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주의’는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것을, ‘위험’은 정체에 진입하였음을, ‘고위험’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거래 건수 추이 분석을 통해 선택한 업종과 지역에 따라 연령별 및 요일별 거래 건수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분석을 통해 마케팅 타겟층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해당 서비스는 소상공인들을 위하여 SNS분석 및 업소/밀집 현황까지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컨설팅까지 추가로 제공하고 있어 높은 신규 소상공인의 이용률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