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신개념 스마트 안전 백팩, 레이데코 'Smart FOLED Backpack'
상태바
신개념 스마트 안전 백팩, 레이데코 'Smart FOLED Backpack'
  • 박가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3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전거 라이딩, 전동킥보드 이용 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안전 백팩
출처 : 레이데코
출처 : 레이데코

[소비라이프 / 박가현 소비자기자] 'FOLED 백팩'은 자전거 라이딩, 전동킥보드 운전 시 간단한 휴대 물품을 수납할 수 있는 백팩이다. 블루투스와 FOLED를 장착하여 보다 안전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FOLED는 Fiber Optic Light Emitting Diode의 약자로 광전송장치인 광섬유와 광원장치인 LED의 합성어로 “레이데코” 회사의 등록 상표이다. 모양을 변형할 수 있고, 의류 및 섬유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장치를 이용한 백팩을 개발하였다. 기존에 사용되던 유리판 보다가볍기 때문에 휴대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파손 우려도 없으며, 좋은 내구성이 돋보인다.

자전거나 전동킥보드는 높은 속력으로 보행자와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다. 그러나 운전 방향을 바꾸거나 급정거를 할 때 보행자와 타 운전자에게 해당 사실을 알릴 수 있는 방향등은 부착되어 있지 않다. 레이데코 FOLED 백팩은 이러한 위험성을 해소하기에 적합한 개발 상품이다. 백팩 내에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이어폰 등의 휴대기기를 서로 연결할 수 있다.

주행 중 돌발상황이 발생하거나, 방향을 변경할 때 블루투스 컨트롤러를 작동하여 상황을 알릴 수 있다. 좌측 신호 스위치, 우측 신호 스위치, 비상 신호 스위치로 구성된 버튼을 자전거나 전동킥보드의 손잡이에 부착하여 사용한다. 우회전을 할 때 우측 신호 스위치를 누르면 백팩에 부착된 우측 방향 화살표에 불이 들어오는 방법이다.

자전거 라이딩 시 사고는 전화를 받다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 레이데코 스마트 백팩은 스마트폰과 페어링을 하여 주행 중 간단한 조작으로 스마트 백팩에 장착된 스피커를 통해 통화가 가능하다. 따라서 주행 중 스마트폰을 꺼내는 동작 없이 안전하게 라이딩할 수 있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전거와 전동킥보드 운전을 위해 안전을 보장할 수 있는 제도 정비가 필요하다. 그러나 제도가 정착되고 완전히 시행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스스로를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방법을 찾고 실천해야 한다. 레이데코 스마트 백팩은 안전한 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사용을 도와줄 수 있는 적합한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