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이보다 더 맛있을 수는 없다, '신전떡볶이 사직점'
상태바
[푸드평가] 이보다 더 맛있을 수는 없다, '신전떡볶이 사직점'
  • 주선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즈 듬뿍, 양도 많고 무엇보다 매콤 달달한 소스로 맛있기로 손에 꼽히는 떡볶이 맛집
사진 : 신전 떡볶이 사직동점의 치즈 떡볶이와 신전 치즈 김밥, 튀김
사진 : 신전 떡볶이 사직동점의 치즈 떡볶이와 신전 치즈 김밥, 튀김

[소비라이프 / 주선진 소비자기자] 스트레스받을 때, 매콤한 게 당길 때,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 어디에서 시켜먹을지 고민되는데 부산 사직동 근처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신전떡볶이 부산 사직동점에서 시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신전 떡볶이는 체인점이지만 신전 떡볶이 사직동점은 그중에서도 맛있기로 단연 손에 꼽히는 집이다. 신전 떡볶이를 먹어 본 사람은 알듯이 지점마다 치즈 양의 차이도 나고 맛 차이도 많이 나서 맛있는 지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신전 떡볶이 사직동점은 두툼한 치즈에 소스를 푸짐하게 주기 때문에 단골도 많이 형성되어 있다. 떡볶이는 얇고 긴 모양의 떡인데 떡만 먹어도 맛있고 치즈와 함께 먹어도 맛있고 국물과 떠먹어도 맛있다. 

신전 떡볶이는 어묵 튀김으로도 유명하다. 어묵 튀김은 기다란 어묵을 튀긴 형태로 신전떡볶이만의 특색이 느껴진다. 만두 튀김도 바삭바삭하고 맛있기 때문에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다. 신전떡볶이 사직동점의 튀김 대부분은 다 맛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으로 골라먹으면 된다. 

김밥은 신전 김밥과 신전 치즈김밥으로 나뉘는데, 보통 김밥과 다르게 신전 떡볶이 양념으로 볶은밥을 싼 김밥이다. 양념 소스가 맵기 때문에 김밥도 맵다. 신전 치즈 김밥은 신전 김밥 속에 치즈를 넣은 김밥으로 치즈가 매운맛을 중화시켜 준다. 

신전떡볶이는 순한 맛도 맵기 때문에 매운 것을 정말 잘 먹는 게 아니라면 순한 맛을 추천한다. 5월부터 가격이 인상되어 떡볶이는 3,000원, 치즈떡볶이 4,000원이다. 신전 김밥은 2,500원, 신전 치즈 김밥은 3,500원이며, 튀오뎅은 7개 1,500원, 튀만두는 5개 1,500원이다. 배달 주문도 가능하고, 매장에서도 먹을 수 있다. 신전 떡볶이 사직동점의 위치는 부산 동래구 석사로 4-1이며,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영업한다. 일요일은 휴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