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블록체인과 미래금융] 비트코인은 투자 가치가 있는가?
상태바
[블록체인과 미래금융] 비트코인은 투자 가치가 있는가?
  •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 승인 2019.05.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일 일확천금을 원한다면 비트코인은 잘못된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최소한 파산은 면할 수 있을 것이다."

[소비라이프 /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사람들로부터 어느 가상화폐에 투자를 해야 되는가 라는 질문을 종종 받는다. 그럴 때면 “그걸 알면 이미 난 엄청난 부자가 되었을 것”이라고 답변을 하면서 비트코인은 그래도 제일 믿음이 간다고 추천을 하곤 한다.

왜 비트코인이냐고 묻는다면, 첫번째, 재단(운영주체)이 존재하지 않는다. 두번째, CME(시카고 선물거래소)에 선물이 상장되어 있다. 세번째, 2,100만개로 희귀성이 높다. 네번째, 최초 암호화폐로서의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등을 설명하여 주곤한다.

(사진: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사진: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이렇듯 가상화폐시장에서 비트코인은 대장주로 자리매김 한지 오래 되었다. 한때 25백만원을 돌파하기도 하였지만 1년만에 3백5십만원대까지 내려가기도 하였다. 그러다 천만원을 돌파 하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단순히 봐도 엄청난 변동성을 지니고 있다. 변동성이 크다는 의미는 가격에 의한 수익을 크게 낼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반면에 리스크도 크다는 의미를 지닌다. 이렇듯 칼의 양날을 가지고 있어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어찌 되었건 구매자와 판매자는 자의에 의한 결정을 내리고 그에 상응하는 책임을 지고 있는 것이다. 완전 자본주의의 산물이 아닌가 싶다.

비트코인을 획득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다. 채굴을 통한 비트코인 획득과 직접적인 구매릍 통한 획득이다. 채굴은 고가의 채굴장비(컴퓨터)와 전기료를 써가며 채굴되어지는 비트코인으로 시장가격이 높아지면 도전해 볼만한 방법이다. 두번째는 가상화폐거래소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방법이다. 비트코인은 대부분의 거래소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굳이 현금이 아닌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언제 투자를 하고 언제 회수를 하여야 되는가”가 가장 중요한 물음이 될 것이다.

투자계의 황제인 워런버핏은 가치투자로 상상할 수 없는 부를 축적하였다. 가치투자라 함은 투자대상의 미래에 대한 잠재적인 가치를 파악하고 성장성에 중점을 두고 투자하는 것이다. 워런버핏은 비트코인에 냉소적이다.

그렇지만 그가 만일 투자를 한다라고 하면 그건 아마도 비트코인일 것이다. 즉, 비트코인에 투자를 원한다면 워런버핏의 가치투자를 참조하라고 조언하고 싶다. 세계적인 금융기관들 역시 비트코인 매매 중개 및 투자를 하고 있다. 그나마 제일 안전한 자산이기 때문일 것이다. 만일 일확천금을 원한다면 비트코인은 잘못된 선택일 수 있다. 하지만 최소한 파산은 면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