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CU의 신규 멤버십 앱 ‘포켓 CU’, 혜택도 '쏠쏠'
상태바
CU의 신규 멤버십 앱 ‘포켓 CU’, 혜택도 '쏠쏠'
  • 주현진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30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미니 공기청정기 등 미세먼지 상품도 판매해
사진 : 포켓 CU 애플리케이션 화면
'포켓 CU' 애플리케이션 화면

[소비라이프 / 주현진 소비자기자] CU가 지난해 10월 새로운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 CU’를 런칭하였다. 런칭 후 앱을 통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포켓 CU는 오프라인 점포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고객 편의성을 제고하였다.

결제 방식도 간편화해 포켓 CU 애플리케이션에 접속 후 휴대폰을 흔들면 바코드 화면이 나타난다. 일명 ONE 바코드 방식으로 멤버십 포인트 적립 또는 통신사 할인, 쿠폰 사용, 간편 결제를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하다. 매번 통신사 할인과 포인트 적립을 따로 따로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가족, 연인, 친구 등과 그룹을 만들어 포인트를 함께 적립 및 공유할 수도 있다. 편의점에 갈 때마다 적립하는 것만으로는 포인트를 많이 적립하기는 힘든데 그룹을 만들어 포인트 활용도를 높였다. CU의 포인트는 1000원 이상 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포켓 CU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시즌 이벤트 상품, 지역 한정 상품 등을 예약할 수 있다. ‘금요일은 신상 데이’ 이벤트로 새로운 신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포인트로 포인트 마켓에서 할인상품도 구매할 수 있다.

단골 고객을 위한 맞춤형 혜택들이 제공되는 것도 편의점 단골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팁이다. 포켓 CU에서는 단골 매장을 지정할 수 있으며 단골 매장에서 정해진 횟수 이상 물건을 구매하게 되면 포인트가 적립된다. 여러 단골 매장을 지정할 수도 있으며 단골 매장의 평점도 확인할 수 있다.

포켓 CU를 즐겨 이용하는 이용자는 혜택이 쏠쏠해 단골로서 정말 잘 이용하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행사 상품과 CU PB 상품에 대한 만족도도 높다고 하였다.

기자도 포켓 CU를 이용해보니 리뉴얼 전보다 훨씬 애플리케이션의 편의성도 높아지고 다양한 맞춤형 혜택이 제공되어 잘 이용한다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생각되었다.

한편, CU는 온라인을 통해 제품을 구입하고 오프라인에서 수령하는 O2O 시스템을 확대하고 있다. CU가 이를 통해 첫 판매한 상품은 식품 등 기존에 주로 판매하던 제품이 아니라 미세먼지 대응 3종 상품이다. ‘마모스 미니 공기청정기’, ‘엠써큘레이터 마스크 세트’, ‘비카 에어크린 창문 필터’가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었다. 

CU는 현재 O2O 서비스부터 배달 서비스까지, 소비자들의 변화하는 쇼핑 패턴에 다양한 전략으로 대응하고 있다. 과연 이러한 전략들이 편의점 업계 수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