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유명 냉면 맛집, 왜 유명한가?
상태바
[푸드평가] 유명 냉면 맛집, 왜 유명한가?
  • 강지원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대비, 명성대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유명 냉면 맛집

[소비라이프 / 강지원 소비자기자] 아직 5월이지만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다. 날이 더워지면서 사람들이 실내로 몸을 피하고 시원한 음식을 많이 찾고있는게 그 중 여름이면 더욱 인기를 끄는 메뉴 몇가지들이 있다. 다양한 음식들 중 누구나 어디서든 쉽게 접하면서 시원한 냉면이 여름철 대표메뉴가 아닐까 싶다.

오랜 역사를 자랑하거나 많은 분점을 내면서 큰 인기를 끄는 면옥들이 많은데, 그 중 서울 곳곳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강남면옥’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강남면옥은 30년 노하우로 완성한 함흥냉면과 일품 양념장의 명품 갈비찜이 대표메뉴이고 압구정 본점부터 대치점, 신천점, 교대점, 광장점, 송파점, 명동점, 인사점, 분당점, 마곡점, 파주점, 둔산점 등 다양한 분점을 두고있다.

강남면옥 메뉴판
강남면옥 메뉴판

이는 강남면옥 대치점인데, 한티역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주차도 가능하다. 대표 메뉴로는 회냉면, 비빔냉면, 물냉면을 비롯하여 갈비탕, 갈비찜이 있다. 회냉면 1000원, 비빔냉면과 물냉면은 9,500원으로 저렴하다고 할 수는 없는 가격이지만 유명 면옥들은 대부분 이와 같은 가격이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은 일반적인 비주얼의 냉면이고, 회냉면은 간재미(홍어회)가 양념된 것이 올라간다. 홍어라하면 코를 쏘는 특유의 향을 걱정할텐데 모르고 먹으면 홍어인지도 모를만큼 특유의 톡 쏘는 느낌은 없다. 찐만두 반 접시는 만두 3개에 4,000원이고 한 접시는 800원이다.

냉면 못지않게 갈비찜도 큰 인기가 있는데 소자는 39,000원, 중자는 58,000원, 대자는 69,000원이고 갈비찜을 시키면 서비스로 갈비탕 국물이 나온다.  또한 겨울에는 계절메뉴가 추가되어 떡만두국과 떡국이 추가되어 겨울에도 많은 손님들이 찾는다.

물냉면,비빔냉면,만두 반접시
물냉면,비빔냉면,만두 반접시

물냉면과 비빔냉면과 만두 반 접시인데, 가격을 생각하고 양이 많을거라 생각할 수 있지만 딱히 그런 것도 아니었다. 그냥 일반적인 냉면 양이었고 만두도 4000원에 3개면 가성비 좋은 편은 아니다. 비빔냉면과 물냉면의 맛은 명성에 비해 특별함은 느끼지 못했다. 그냥 흔히 어디서든 맛볼 수있는 냉면이고 기본반찬도 다른 음식점들에 비해 한없이 빈약했다.

가격에 의문이 생기는 식당이었고 유명세를 타고 분점까지 많은 면옥이라 큰 기대를 한다면 실망도 클 것이라 생각이 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