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블록체인과 미래금융] 가상화폐, 기본은 알고 투자하자.
상태바
[블록체인과 미래금융] 가상화폐, 기본은 알고 투자하자.
  •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 승인 2019.05.2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화폐는 상하한선이 없기 때문에 보다 더 신중하게 리스크 측정을 한 후 투자를 시작하여도 늦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좋은 프로젝트는 계속 나올 것 이기 때문이다"

[소비라이프 /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가상화폐 투자를 하기로 결정하였다면,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투자 대상 선정일 것이다.

투자 대상을 선정하기 위해서는 정보가 필요하다.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2가지 흔한 방법이 있다.

(사진: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사진: 이철이 바이터그룹 대표)

첫번째는 오프라인을 통한 주변인들의 추천이다. “나도 투자했는데 곧 상장하니 빨리 사라는 식 또는 하루에 이자 수익이 3%이상이며 한달에 40%이상의 고수익을 준다. 밋업에 갔더니 유명인사를 초청해서 이런저런 이야기 하고 비싼 식사도 대접해준다. 그리고 VIP들에게만 판매하니 빨리 사라고 한다. 이런 식으로 정보를 접하게 되면 벼락부자가 싶다는 욕망에 불타는 일반인들은 쉽게 빨려 들어가게 된다. 아쉽게도 경제 능력이 없으며 돈을 벌고 싶어하는 나이드신 분들이 흔히 접하게 되는 방식이다.

두번째는 젊은 투자자들이 대상인 방법이다. 수익률방, 카카오톡방, 유튜브등에서 챠트분석, 종목분석등 나름 객관적인 분석자료와 함께 종목을 추천한다. 이런 분석들은 우리가 주식투자에서 흔히 볼수 있는 방법들로 보다 쉽게 이해가 되는 방법이다.

그런데, 이런방법들로 나의 소중한 자산을 투자 한다는게 너무 성급하지 않을까 싶다.
투자자들에게 기회는 항상 온다. 욕심을 부리게 되면 정확한 판단을 놓치고 손실을 보게 된다는건 모두 잘 알고 있음에도 쉽게 돈을 벌 수 있다는 점에 현혹되어 자산을 잃어버리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어떤 점을 유의하며 투자를 해야 되는 것인가?

가상화폐 시장에서는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수익을 따지기 전에 먼저 리스크를 확인하는게 중요하다. 한순간에 모든 것을 날려 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리스크는 거래소, 투자대상, 해커들일 것이다. 최소한 이 3가지들에 대해서는 보다 냉정하게 판단하고 분석하는 준비를 해야 된다.

먼저 본인 PC가 해커들에게 노출되어 있는지 검사에 검사를 해야 된다. 해커는 늘 숨어서 때를 기다린다. 두번째로 어느 거래소가 안전하고 좋은 지 확인을 하고 가입하자. 만일 거래소가 문닫으면 내 모든 것이 날라간다. 마지막으로 투자대상인 프로젝트를 분석하여 현실성이 있는지 과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수익을 가져다 줄 수 있는지 등 분석을 하고 커뮤니티 대화의 내용 등을 분석 해야 된다.

가상화폐는 상하한선이 없기 때문에 보다 더 신중하게 리스크 측정을 한 후 투자를 시작하여도 늦지 않을 것이다. 앞으로도 좋은 프로젝트는 계속 나올 것 이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