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자동차 정비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
상태바
자동차 정비 시,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
  • 문종현 인턴기자
  • 승인 2019.05.1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의 무료 자동차 점검부터 다양한 어플까지..
사진 : Pixabay
사진 : Pixabay

[소비라이프 / 문종현 인턴기자] 자동차는 우리에게 유용한만큼 관리가 중요하다. 하지만 일반시민들이 자동차의 장비나 정비에 대해서 많은 지식이 있는 경우는 많지 않다. 때문에 과한 가격을 청구 당하여 속앓이를 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알아두면 좋은 팁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우선 자동차 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곳이 있다. 교통안전공단의 자동차검사소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이면 무료검사를 해준다. 이 곳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곳이다보니 일반적인 카센터보다도 더 신뢰 할 수 있다. 더군다나 무료이다보니 차에 문제가 생기거나 걱정이 된다면 찾아가더라도 부담이 없다. 이 곳에서는 오일제품은 물론이고 제동 장비, 파워스티어링 등등 자동차의 모든 것을 검사 할 수 있다. 이 곳에서 수리 받을 부분을 정확히 체크하고 직접 교체하거나 가까운 카센터에서 수리를 받으면 더 좋다.

또한 다양한 정비어플들도 알아두면 좋다. '카닥'이라는 이름의 외장수리어플은 수리할 부분을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협력업체들이 정비단가를 제시하고 그 중에 마음에 드는 업체를 선택하여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방식은 입찰형식이라 좀 더 저렴한 가격에 수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8기통'이라는 어플은 주변의 정비업체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직접 남긴 후기를 통하여 본인이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갈 수도 있고 칭찬을 하거나 아쉬운점을 남길 수도 있다.

또한 카센터를 이용 할 때에는 여러 곳을 방문하는 것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주변에 있는 카센터를 여러 곳 방문하여 가격을 확인하거나 친절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한 곳만 찾아간다면 정확한 단가를 알 수 없어 과한 요금을 청구 당할 수도 있다.

이와 같이 자동차를 정비하는데에는 여러가지 꿀팁이 있으니 이를 알아두는 것이 좋다. 자동차가 조심하게 다루어야 할 제품인 만큼 정비를 함에 있어서도 위와 같은 사항을 알아두면 더욱 안전한 운전이 가능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