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은퇴 금융 아카데미', 한국주택금융공사서 실시돼
상태바
'은퇴 금융 아카데미', 한국주택금융공사서 실시돼
  • 이창규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07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퇴 이후 노후 설계 돕고 고령층의 금융 이해도 제고
2019년 서울중부지사 은퇴금융아카데미
2019년 서울중부지사 은퇴금융아카데미

[소비라이프 / 이창규 소비자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실시하는 은퇴금융아카데미는 은퇴준비에 관심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은퇴관련 금융지식과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무료 교육 프로그램 이다.

교육기간은 다양한데 정규과정 은 4주(주1회 3시간, 총 12시간)이고 집중과정은 2주(주2회 3시간, 총 12시간)이며 특화과정 은 일대일 상담서비스 제공(세무, 법무, 노후재무설계) 하는데
정규과정 또는 집중과정 후 추가적으로 진행하며 찾아가는 은퇴금융 아카데미는 1~2일(1일 1~2시간, 총 1~4시간 으로 구성되어 있다.

은퇴 관련 금융경제 교육과 생활정보 교육을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은퇴 이후 노후 설계를 돕고 고령층의 금융 이해도를 제고하는데 있다.

1주차는 은퇴준비와 재무설계,  응급처치 교육 2주차는 소득과 지출관리, 금융사기 예방, 3주차는  자산과 부채관리,  가족과 소통하기 4주차는 세금관리 명사특강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부사항으로 은퇴설계와 재무설계는 은퇴설계의 범위, 은퇴설계 시 고려사항, 은퇴재무설계방법이다. 소득과 지출관리는 연금을 활용한 은퇴 후 소득관리, 재취업과 창업, 은퇴후 지축관리이다.

자산과 부채관리편에서는 금융자산을 활용한 투자설계, 부동산을 활용한 자산관리, 위험관리와 보험, 신용과 부채관리이며 상속세와 증여세 부동산과 세금, 금융과 세금 등 은퇴 후에 꼭 알아야할 알찬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은 지역별로 진행되는데 수도권과 부산을 포함한 동남권, 광주. 대전 등의 서남권지역으로 나누어 전국적으로 5월 ~6월에 실시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교육일정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