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숨은 금융 꿀팁 웹사이트,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상태바
숨은 금융 꿀팁 웹사이트,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
  • 고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0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계좌 한눈에’, ‘잠자는 내 돈 찾기’, ‘금융 상품 한눈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
금융 용어 설명 및 금융 꿀팁까지 소비자를 위한 정보 제공 웹사이트
금융소비자정보포털 메인화면
금융소비자정보포털 메인화면

최근 서울에 사는 김모씨는 숨은 계좌를 발견하면서 소액의 돈을 돌려받을 수 있었다. 바로 잠자는 내 돈 찾기서비스 덕분이다. 현대에 들어와서 다양한 금융 기업의 성장으로 개인 계좌 개설 및 보험 가입자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개인이 모든 것을 관리할 수는 없는 법, 사용하지 않는 계좌는 점점 사람들의 기억에서 잊혀지기 마련이다. 이에 금융감독원은 실상을 반영하여 금융 소비자를 위해 유익한 금융정보를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개시했다.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은 금융소비자가 금융거래과정에서 필요하거나 알아두면 좋을 금융정보를 망라하여 제공한다. 휴면 예금 및 휴면 보험금을 통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부터 자신의 계좌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계좌통합조회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금융꿀팁200’, 금융거래 계산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현재 인기랭킹 순위에 있는 TOP3를 골라 소개하고자 한다.

잠자는 내 돈 찾기

잠자는 내 돈 찾기는 총 9가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휴면예금 및 휴면 보험금 통합 조회부터 미수령 주식, 자동차보험 과납 보험료, 휴면성 증권, 파산 금융기관 미수령금 등이 이에 해당한다. 그 중에서도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에서는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은행계좌의 경우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이 조회된다.

내 계좌 한눈에

내 계좌 한눈에는 총 5가지의 조회 시스템을 제공한다. 계좌통합조회(은행, 저축은행, 우체국, 상호금융)는 물론이고 카드, 대출, 자동이체 조회까지 모두 가능하다. 더불어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로도 제공되기 때문에 자신의 자금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모바일 어플명은 어카운트인포 모바일이다.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상품 한눈에는 원하는 상품별로 리스트를 확인하고 비교해볼 수 있는 서비스이다. 단순히 저축관련 상품 뿐 아니라 대출, 연금 및 보험 상품까지 비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그러나 금융상품의 금리 등 거래조건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거래전 반드시 해당 금융회사에 문의 후 구입을 결정해야 한다.

이 이에도 금융 소비자 정보 포털은 소비자에게 최대한의 이익을 증진하기 위하여 많은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 나은 금융라이프를 위해 한 번쯤 방문하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