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푸드평가] 종로의 이색적인 중국요리, '샤오바오우육면'
상태바
[푸드평가] 종로의 이색적인 중국요리, '샤오바오우육면'
  • 소비라이프뉴스
  • 승인 2019.05.1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면 굵기도 선택할 수 있어 이색요리로 인기 많아
'샤오바오우육면'
'샤오바오우육면'

[소비라이프/ 김건재 소비자기자] 중국음식하면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메뉴는 짜장면, 탕수육, 짬뽕 정도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중국 요리들이 한국에서도 등장하면서 이색적인 맛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 중 서울 종로에 위치한 ‘샤오바오우육면’은 TV 프로그램에도 소개됐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다.

‘샤오바오우육면’은 서울 종로구 삼일대로17길 15에 위치하고 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22시 30분까지 운영하며 주문 마감은 22시다. 차를 가지고 갈 경우 별도의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불편할 수 있다.

주 메뉴는 우육면인데 가격대는 8,500원이고 기본 우육면과 맑은 탕으로 된 우육면 두 종류 중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우육면의 국물을 선택하고 나면 면의 굵기에 따라 8단계로 선택할 수 있어 다양한 식감의 우육면을 즐길 수 있다.

기본 우육면 면 굵기 4단계(수타면의 식감이 느껴지는 정도)와 마라샹궈를 맛봤는데 둘 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이라 기대가 컸다. 우육면은 쌀국수나 고기국수를 먹을 때 육수와 비슷한 고기 육수에 매콤한 맛이 함께 나는 맛이었고, 면은 좀 더 가는 편이 어울릴 거 같아 다음에 먹을 때는 2단계나 3단계가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라샹궈는 중국의 향신료인 마라와 고기, 야채 등을 볶은 요리로 마라의 강한 맛이 특징이었다. 혀를 때리는 듯한 매운 맛에 놀랐지만 매운 맛 매니아라면 도전해볼 만한 맛이었다.

다소 생소한 맛이긴 했지만 그동안 먹어보지 못한 이색적인 음식들에 도전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샤오바오우육면’에서 중국 란주 지방의 정통 우육면과 마라가 들어간 다양한 음식들을 맛보는 것도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