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올해 유행패션 '스퀘어 넥'·'스모크 라인'을 아시나요?
상태바
올해 유행패션 '스퀘어 넥'·'스모크 라인'을 아시나요?
  • 신은주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28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복 라인에서 스퀘어넥과 스모크라인의 옷이 유행하고 있다

[소비라이프 / 신은주 소비자기자] 최근 여성복 사이트를 보면 스퀘어 넥 혹은 스모크 라인의 옷이 쉽게 보인다. 스퀘어 넥이란 상의의 목 부분이 네모난 모양으로 난 것으로 쇄골 부분이 드러나는 경우가 많다. 스모크 라인은 허리 부분에 밴딩이 들어가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원피스에 스모크 라인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여성복 매장의 스퀘어 넥 상의 / 직접 촬영)
여성복 매장의 스퀘어 넥 상의

스퀘어 넥의 상의, 혹은 원피스는 깔끔하게 떨어지는 느낌을 주며 성숙한 느낌을 살린다. 또한 화려한 무늬의 원피스에 스퀘어 넥이 합쳐지면 화려함을 누구나 소화할 수 있게끔 그 화려함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다

(여성복 매장의 스모크 라인 & 스퀘어 넥의 상의 / 직접 촬영)
여성복 매장의 스모크 라인&스퀘어 넥의 상의

원피스에서 스모크 라인은 허리 라인을 깔끔하게 잡아준다. 하지만 스모크 라인의 위치에 따라 원피스가 부해 보일 수도 있다는 특징도 있다. 스모크 라인은 상의에서도 찾아 볼 수 있는데, 이럴 때에는 스모크 라인이 허리를 부각하기 위해 짧게 떨어지는 상의의 하단에 있거나 민무늬 상의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가슴 라인부터 허리 라인까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어떤 스타일이 유행인지를 좇는 것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만, 가끔은 유행인 옷들 안에서 자신의 꼭 맞는 스타일을 찾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스퀘어 넥과 스모크 라인이 들어간 옷 중, 유행을 타지 않고 스스로의 매력을 부각시켜 줄 수 있는 옷을 찾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