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새로운 세계 경험할 수 있는 'VR'..이제 집에서 즐겨요
상태바
새로운 세계 경험할 수 있는 'VR'..이제 집에서 즐겨요
  • 이소미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5.2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VR 기기들
VR 기기 (사진 출처: pixabay)
VR 기기 (사진 출처: pixabay)

[ 소비라이프 / 이소미 소비자기자 ] 'VR(Virtual Reality)'은 어느새 우리 일상 깊숙히 자리잡은 기술이 되었다. VR은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이다.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경험하기 어려운 환경을 직접 체험하지 않고서도 그 환경에 들어와 있는 것처럼 보여주고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

VR의 활용 범위도 탱크와 항공기의 조종법 훈련, 건축 설계, 수술 실습, 게임, 공연예술 분야 등 매우 다양하다. VR을 통해 사람들은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기도 하고, 많은 일자리에도 접목되어 우리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해주기도 한다.

많은 기업들에서도 가정용 VR기기를 출시하면서, 이제 이러한 VR을 가정에서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VR기기를 이용해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 VR 입문자들에게 추천하는 VR기기들을 소개한다.

삼성전자 기어

꾸준하게 VR 기기를 출시해 온 삼성전자에서는 VR-R323N 모델을 선두로 내세우고 있다. 이 제품은 가장 안정적인 기능과 스펙으로 초보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기기이다. 구 버전에 비해 렌즈 직경과 시야각을 확대시켜서 더욱 생생한 가상 현실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외부 USB 포트를 통해 다양한 주변 기기와의 호환이 가능하다. 더 다양한 갤럭시 기종과 호환이 가능하며 삼성 VR 앱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해 준다. VR 기기를 처음 이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여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

Maxtill Trans VR

측면에서 스마트폰을 끼워 넣는 슬라이드 방식을 채용하여 VR 기기와 스마트폰 결합의 편리성을 높인 맥스틸의 Trans VR이다. 4.5인치부터 6인치 사이즈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도록 하여 기종에 상관이 없다.

또한 별도로 제공하는 MAXTILL VR 앱을 통해 다양한 가상세계 체험이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 또한 이 제품만의 특징이다. 국내 브랜드 제품으로, 저가의 가격으로 VR 기기에 관심이 있으나 활용성 여부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입문용으로 구매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넥스트코어 NOON VR

초점 조절 기능을 사용하여 시력에 관계없이 선명한 영상 감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별도의 전용 앱을 통해 NOON VR에서 제공하는 비디오 리스트를 탐색하여 즉시 감상할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비디오는 스마트폰에 직접 다운로드하여 재감상이 가능하다.

최소 4.7인치에서 최대 5.7인치 사이의 다양한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며, 범용 착탈 프레임을 통해 초보자도 결합이나 분리를 쉽게 할 수 있다. 

올아이피 정보통신 립모션 VR

현실과 같은 가상의 물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손 움직임을 자여느럽게 인식하는 것이 눈에 띄는 올아이피정보통신의 립모션 VR이다. 사용자의 눈 피로도를 고려하여 유해 자외선 차단 기능을 갖춘 42mm 올레핀 폴리머 렌즈를 사용했다.

또한, 장시간 사용 시에도 부담이 없도록 수천 개의 통기공을 적용하여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하도록 해준다. 이외에도 물체 거리를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조절 가능한 기능이 있어 선명한 영상 감상에 도움을 준다. 최저 4.7인치에서 최대 6인치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다.

샤오미 MIVR

가성비로 유명한 샤오미가 출시한 VR 기기이다. 원화로 1만원 미만의 가격으로 가장 저렴한 제품이다. 중국어로 되어 있어 불편함은 있지만, 사용 후기를 확인하면 구글의 기본 앱을 통해 손쉬운 사용이 가능하다.

샤오미 MIVR은 플라스틱 외관을 가진 다른 제품들과 다르게 패브릭 재질을 사용하여 무게를 줄였기 때문에 휴대하기에 용이하다. 다양한 사이즈의 스마트폰과 호환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설치 부분이 지퍼로 되어 있어 누구나 손쉽게 결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