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35 (금)
[푸드평가] 쫀득쫀득 꿔바로우를 저렴하게, ‘취엔’ 인하대점
상태바
[푸드평가] 쫀득쫀득 꿔바로우를 저렴하게, ‘취엔’ 인하대점
  • 진유빈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4.30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짜장, 짬뽕이 우동면으로 색다른 식감을 맛볼 수 있어
꿔바로우
꿔바로우

[소비라이프 / 진유빈 소비자 기자] 일반 중식당에 가면 먹을 수 있는 탕수육도 맛있지만 찹쌀을 입혀서 쫄깃하고 바삭하게 튀겨진 꿔바로우를 저렴한 가격에 먹어보고 싶다면 인하대 취엔이라는 퓨전 중식당을 추천한다. 인하대하교 후문에 위치한 취엔의 대표메뉴는 역시 꿔바로우다. 9,5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으며, 꿔바로우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퓨전 중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학생들을 비롯해 다양한 나이대의 손님들을 볼 수 있었다.

꿔바로우 맛집 답게 주문시 꿔바로우는 필수다. 새콤달콤한 소스와 함께 나오는 꿔바로우는 쫄깃한 식감으로 또한, 취엔만의 특별한 점은 면이 우동면으로 되어있다는 점이다. 다른 중식당에 비해 면이 두껍기 때문에 식감은 좋지만 맛이 덜 베이는 느낌도 들 수 있다. 그리고 색다른 메뉴로는 고래밥이 있는데 일반 중식당에서 나오는 계란 볶음밥이 아닌 소고기와 야채를 볶아낸 볶음밥인데 칠리소스와 함께 비벼먹으면 맛있고 짬뽕, 짜장면과도 잘 어울린다.

고래밥
고래밥

가격은 작은 사이즈의 짜장면은 4,5000원이고 짬뽕의 가격은 7,000원이다, 소고기 볶음밥인 고래밥과 새우가 들어간 새우밥메뉴도 7,000원으로 테이블에서 많이 볼 수 있었다. 양은 학교 앞 음식점 답게 보통 1인분이 넘는 양이었다. 해물 누룽지탕과 볶음 쟁반짜장면은 8,500원이었다. 여러 명이서 먹으러 간다면 명수보다 하나 적게 시키거나 다양한 메뉴를 시켜 나눠먹는 것이 좋다.

취엔 인하대점은 인천 미추홀구 인하로67번길 6-27에 위치해있으며, 매일 10:30부터 21:00까지 운영한다. 학교 앞에 있기 때문에 점심, 저녁에는 사람이 몰릴 수 있어 주문해도 음식이 나오는데 오래 걸릴 수 있다.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