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5:17 (화)
[푸드평가] 밀푀유 치즈 돈까스가 유명한 맛집, 키친요시노
상태바
[푸드평가] 밀푀유 치즈 돈까스가 유명한 맛집, 키친요시노
  • 공혜인 인턴기자
  • 승인 2019.04.30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희대 골목을 대표할만한 맛집을 소개합니다
밀푀유 치즈 돈까스와 사이드 디쉬
밀푀유 치즈 돈까스와 사이드 디쉬

[소비라이프 / 공혜인 인턴기자] 회기동에 위치한 경희대학교 인근에는 골목골목마다 숨겨진 맛집들이 자리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맛집 역시, 외부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골목 중 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키친 요시노’는 수제 일본 가정식을 정갈하게 선보이는 곳이다.

대표적인 메뉴는 ‘제주 생 밀푀유 치즈돈카츠’이며 가격은 12,000원으로 제법 비싼 편이다. 모짜렐라 치즈와 제주에서 온 흙돼지 생등심으로 만든 돈카츠라 가격대는 높아도 가장 인기가 많다.

흙돼지 생등심이 겹겹이 쌓여져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그 사이사이에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가 있다. 흙돼지 살결이 층이 보일 정도로 색이 옅으며, 육즙이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흙돼지의 식감과 치즈의 풍부한 맛이 합쳐져, 씹을 때마다 입가에 미소가 떠나질 않는다.

두 번째로 유명한 메뉴는 ‘치킨난반’으로 가격은 8,500원이다. 상큼한 특제소스를 머금은 촉촉한 닭요리로, 바삭함이 특징이다. 닭을 그대로 사용하며 조리법이 간단하여 특징이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키친요시노의 치킨난반은 겉은 바삭하고 안이 촉촉하여 식감이 풍부하다. 일본 가정식 음식점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요리임에도 불구하고, 키친요시노의 대표 메뉴로 자리 잡고 있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다.

모든 메뉴의 차림에는 공통점이 있다. 모든 디쉬에 밥과 국, 그리고 퀄리티 높은 4개의 사이드 디쉬들이 제공된다는 점이다. 가쯔오부시를 올린 것이 특징적이었던 일본식 두부튀김인 ‘아게다시도후’부터, 다시마 육수로 달달한 맛을 낸 일본식 계란말이인 ‘다시마끼’, 토마토와 아몬드로 식감을 살린 신선한 샐러드, 입을 말끔히 해주는 ‘매실푸딩’까지 사이드 디쉬로 제공된다.

키친요시노는 한 가지 음식보다 다양하면서도 탄탄한 가정식을 책임진다는 의미가 돋보이는 곳이다. 회기동 대표 맛집으로 소개할만한 곳이니, 회기역을 처음 찾은 분들께 추천한다.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25길 4에 위치하고 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영업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일요일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만 영업하니 유의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