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1:51 (목)
[푸드평가] 학창시절 추억의 맛이 담겨있는, '맷돌 칼국수'
상태바
[푸드평가] 학창시절 추억의 맛이 담겨있는, '맷돌 칼국수'
  • 고은영 소비자기자
  • 승인 2019.04.28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뿐 아니라 가성비까지 좋은 인천 유명 맛집
맷돌칼국수 외관 및 메뉴판
맷돌칼국수 외관 및 메뉴판

[소비라이프 / 고은영 소비자기자] 신포동에 위치한 맷돌 칼국수는 복잡한 골목길 속 유일하게 인파가 가득한 식당이다. 지도에 표기가 되어있지만, 자세한 골목의 위치까지는 나와 있지 않은 터라 쉽게 길을 잃을 수 있는 좁은 장소에 위치해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숨은 맛집으로 유명한 이 곳은 동네 현지인 뿐 아니라, 멀리서 소문을 듣고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많다.

맷돌 칼국수의 대표메뉴는 튀김 칼국수이다. 흔히 칼국수라는 메뉴를 떠올려보면, 자연스레 깔끔한 하얀 국물의 조개가 몇 알 들어있는 음식을 연상할 수 있다. 그러나 타 식당과는 다르게 튀김 칼국수는 칼국수 위에 튀김 고명이 얹어짐으로써 고소한 맛까지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대표메뉴인 튀김칼국수 및 떡볶이
대표메뉴인 튀김칼국수 및 떡볶이

맷돌 칼국수가 유명한 이유는 맛뿐만이 아니다. 모든 메뉴의 가격이 5000원 내외라는 것이 장점이다. 심지어 대표메뉴인 칼국수 또한 45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기에, 가성비와 맛까지 둘 다 잡은 셈이다.

맷돌 칼국수는 무려 40년 전통을 유지해왔으며, 오랜 세월을 느낄 수 있는 정겨운 분위기까지 형성되어있다. 칼국수 이외에도 덮밥과 쫄면 등 다양한 종류의 분식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에 일각에서는 학창시절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칭찬이 자자하다.

한편 이 가게는 생방송투데이 (2187) 뿐 아니라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다. 그리운 맛, 정겨운 맛을 느끼고 픈 날에는 가게가 위치한 신포동 로데오거리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